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자 헬스 다이어트 순서 중요해요



여자 헬스 다이어트 순서 중요해요


옷 차림이 가벼워지는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여자들은 1년 365일 다이어트 고민을 하며 헬스장을 방문하지만 트레이너 PT는 비싸고 개인적으로 헬스 다이어트는 방법을 몰라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 헬스 운동 순서는 실패를 줄여줍니다.


여자 헬스 목적에는 살을빼려는 다이어트, 건강해지려고 근력 강화 2가지 유형으로 구분할수 있는데 기본적인 헬스 운동 순서만 지켜도 2가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단, 여자 헬스 다이어트 근육을 많이 움직이는 무산소운동과 지방을 태우는 유산소 운동으로 갑작스런 헬스는 부상에 위험이 높은 만큼 준비운동과 스트레칭은 필수 입니다.





여자 헬스 다이어트 순서는 스트레칭 10분 → 유산소운동 → 무산소운동 → 스트레칭으로 마무리하며 헬스를 할때 부위별 횟수를 정해 3세트 정도 반복해야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 스트레칭 운동 (최소 10분 ~ 20분)


헬스 다이어트 순서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로 부상을 방지하고 근육을 이완시켜 헬스 효과를 극대화 하는 스트레칭은 천천히 심장이 먼곳부터 시작해 하체로 내려가는게 좋습니다.


또한 살을빼려면 아침 공복상태에서 운동해서 지방 연소가 가장 많이 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은 목, 어깨, 허리, 팔, 골반, 엉덩이, 무릎, 발목으로 근육을 쭉 당겨주는 방식으로 풀어주시면 좋은데 스트레칭만 제대로 해도 땀이 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 유산소 운동 (약 30분)


헬스장에서 유산소 운동으로 추천은 런인머신, 실내 자전거, 줄넘기, 스템퍼가 있고 무릎에 부담이 적은 수영을 하고 헬스를 병행하는 것도 추천하는데 유산소 운동은 본인 취향에 맞는걸 해서 오래할수 있는점 참고하세요.





▼ 무산소 근력 운동 (약 30분)


여자 헬스 순서에 본격적인 부분으로 신체는 각 부위별 근육이 자리잡아있고 지방은 연소시키며 근육으로 바뀌야 요요현상을 줄이고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수 있습니다.


Bent Over Row 15회





Single Leg Bridge 15회





Dumbbell Thrusters 15회





Knee Hip Extension 20회





Dumbbell Squat 20회





위 순서대로 하루 2세트를 시작하며 체력이 붙는것을 느낀다면 3세트, 5세트로 늘려가면서 근력운동 횟수와 시간을 늘리면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운동을 마무리하고 반드시 첫 단계인 스트레칭를 해야 뭉쳐있는 근육을 풀수 있는데 여성분들은 근육이 나와있는걸 싫어하시죠? 그렇다면 반드시 스트레칭을 해서 풀어주세요.







이밖에 여자분들이 헬스장을 이용할수 준비물은 실내 운동화, 물통, 운동복, 샤워 후 갈아입을 속옷, 양말을 챙기시면 되는데 운동 중에는 가슴이 흔들리지 않도록 스포츠 브라를 착용해야 가슴처짐 현상을 막을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여자 헬스 다이어트 순서를 알아봤는데 헬스장에서 비싼 트레이닝 비용이 부담된다면 순서를 기억하고 반복하는걸 추천드리는데 요즘은 유튜브, 어플을 통해 단계별 교육이 가능한데 가장 중요한 점 꾸준히 하지 않으면 다이어트는 성공할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