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냄새 없애는법 원인 알아야



발냄새 없애는법 원인 알아야


여름철 활동이 늘어나면서 땀이 많이 생기며 발냄새가 많이 나는 분들은 말못할 고민이 시작되는데 신체에서 악취가 심한 부위 중 발, 겨드랑이 부위는 땀과 유분 생성이 많은 부위로 관리하지 않으면 지독한 꼬랑내를 풍기면서 주변사람에게 민폐를 끼치게 됩니다.


기본적인 에티켓 냄새를 풍기지 않으려면 평상시 잘씻고 말리는 습관을 가지고 신발을 주기적으로 세척해야 되는데 사실 발냄새가 나는 원인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합니다.


발냄새가 여름에 더욱 심한 이유는 날씨는 덥고 발에서 땀, 각질, 유분 분비양은 늘어나고 통풍이 되지않는 신발 속 상황은 세균, 박테리아 번식하는 과정에 분해나 산화를 발생시하고 "이소발레릭스산" 이라는 물질이 꼬랑내를 심하게 만드는 원인입니다.





반대로 발냄새가 심하다면 세균, 박테리아로 인한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는 뜻으로 오목각질융해증, 무좀(진균)으로 발전되며 냄새를 더 지독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기본은 피부를 청결 유지, 신발관리만 신경써도 휠씬 좋아질수 있어요.


1. 발톱, 각질을 주기적으로 정리


세균, 박테리아 서식 원인은 먹이가 되는 각질이 많은 부위라서 냄새가 발생하는데 발톱 밑이나 각질이 없도록 관리하고 크림을 발라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2. 외출 후 발씻기(족욕)


외출하고 씻는건 당연한 에티켓으로 발냄새가 심한 분들은 족욕 방식으로 홍차 녹차, 감 껍질 끓인 물을 사용하면 타닌 성분이 냄새를 막아주고 세정효과를 높여줍니다.


3. 면양말 사용하기


발냄새 원인은 이소발레릭스산 이란 물질이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데 땀이 배출되지 못하는 신발 특성을 고려해 흡수성이 높은 면 양말을 신으면 냄새 원인을 차단할수 있어요


직장에서는 슬리퍼를 신고 주기적으로 신발을 벗어 통풍을 시켜주면 효과적입니다.





4. 신발 세탁


신발은 대부분 더러워지지 않으면 세탁을 하지 않는데 신발에는 땀, 각질, 세균등 각종 오염 물질을 품고 있어 장마철이나 습도가 높은 날이면 갑자기 발냄새가 심해지는 경험을 할수 있는데 자주 신는 신발은 월 1회는 세탁을 하는게 좋습니다.


신발을 신지 않는 주말이면 신문지, 녹차 티벳을 넣어두면 냄새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발을 깨끗히 씻고 말려도 유전적, 신체적으로 심한 발냄새를 풍기는 분들이 계신데 병원을 찾아가 육안 검진이나 필요시 시술을 통해 치료해야 발냄새 없앨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발냄새 없애는법 원인을 알아봤는데 너무 심한 냄새는 주변사람에게 불쾌감을 주며 사람을 만나는 모임을 기피하는 증상으로 발전할수 있어 주의해야 되는데 냄새를 줄이려고 노력해도 안된다면 세균 감염을 의심하고 병원을 찾아 치료해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