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등학교 선생님 찾기 가능해요



초등학교 선생님 찾기 절차를 알아야?

인생에 중요한 지침이되는 초등학교 선생님은 사회초년생으로 직업을 선택하고 취업을 하고나면 내 인생에 진로를 선택할때 많은 영향을 끼친 인물을 고민한다면 초등학교 선생님 또는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이 떠오르는데 실제로 희망직업과 관련해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사람은 부모님 이외 학교 선생님이 절대적인 영향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질풍노도 시기 어린시절 인생의 목표, 진로를 잡지 못하고 공부를 해야 되는 이유를 알지 못할때 올바른 선생님들은 내가 원하는 진로를 같이 고민하고 상담할수 있는 존재였다.


물론 학창시절 모든 선생님이 좋을수는 없겠죠? 예를 들어 편견이나 차별하는 선생님, 체벌하는 선생님, 재미없고 지루한 선생님, 자기의 정치적 성향, 가치관을 주입하려는 선생님등 모르는것 같지만 요즘 아이들이 싫어하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생, 직장인이 되면서 바쁘다는 핑계로 선생님을 한번도 찾아뵙지 못했지만 마음 속 은사님에게 감사를 나누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 있습니다.


선생님들은 일정 시기가 되면 학교 교류를 통해 상급 학교로 전출 또는 다른 학교로 가시면서 연락이 끊기는 사례가 적지 않은데 초등학교 선생님 찾기 가능합니다.





각 지역 교육청 홈페이지에서는 "스승찾기"를 통해 초등학교 선생님 찾기를 돕고 있는데 근무지역, 성함을 알고 있으면 검색을 통해 연락처를 쉽게 알수 있어요.





단, 정년퇴직, 명예퇴직, 의원면직으로 교단을 떠난 선생님은 마지막 근무한 학교에 연락처를 문의할수 있으며 개인 정보공개를 원치 않는 선생님들에 연락처는 공개되지 않는점을 고려하시면 좋겠습니다.








같은 이름을 가진 선생님들이 많은 경우 선생님을 찾기 어려울수 있는데 선생님이 재직하고 계신 근무지를 알수 있다면 보다 쉽게 찾을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선생님의 따듯한 말씀이 정말 그리운것 같습니다.








재미있는점은 현직 초·중·고등학생의 희망 직업을 조사한 결과 1위 직업으로 교사를 선호하는것으로 알려졌는데 그만큼 아이들에게 선생님들에 영향은 대단한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초등학교 선생님 찾기를 알아봤는데 누구나 한명쯤 내인생에 중요한 이정표를 만들어준 은사님 한분쯤은 존재하시죠? 매년 스승의 날이 돌아오지만 인사를 드리지 못했다면 오랜만에 선생님을 찾아뵙고 추억을 되새기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건 어떨까요? 우리 선생님은 누구보다 기쁠해드리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