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명역 주차요금 알고가자




광명역 주차요금 알고가자


최근 KTX를 이용하는 분들이 부쩍늘고 있는데 광명역 주변은 개발되고 지방에서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거점이 되고 있는데 직항버스를 운영하고 있어 용산, 서울역까지 가지 않고 광명역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자차를 이용하는 분들은 인천공항에 불편한 주차시설을 피해서 상대적으로 주차요금 저렴한 광명역을 이용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주변시설을 보면 롯데아울렛, 코스트코, 해외 가구브랜드 이케아등 다양한 쇼핑몰이 입점해 있어 주말이면 주차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곳이기도 합니다.





광명역 주차장은 A ~ D 구간으로 최대 2247대를 주차할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주체가 달라서 주차요금혜택이 별도로 적용되는데 A,B 한국철도공사, C 한국철도시설공단, D 한국철도시설공단 개인사업자로 구분되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광명역 주차요금 A,B 주차장 무료시간 15분이며 10분당 300추가요금 1일주차는 KTX 이용객은 9,000원이며 D구간 개인사업자 주차장은 무료시간 없고, 30분이내 1000원 기본요금이 적용하기 때문에 주차장 체크를 잘하셔야 합니다.




할인혜택을 보면 장애인, 국가유공자, 경차대상 1일 주차시 6,500원 할인혜택을 받을수 있고 하이브리드에 경우에는 아직 개정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광명역 KTX와 함께 광명고속버스터미널은 함께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고속버스를 추천 드리지만 아직 배차횟수가 적으니 확인바랍니다.

 

광명역 주차요금을 알아봤는데 주차장문의전화는 1899-1485 문의바라며 광명역 주변 주말에는 매우 혼잡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