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흰머리 나는 이유 원인 정리



흰머리 나는 이유 원인 정리


중년에 상징 흰머리는 30대부터는 새치로 여겨지면서 큰 관심이 없지만 나이들면서 검은머리가 흰머리로 바뀌면 스트레스 받는데 흰머리에 주된 이유는 스트레스로 인한 멜라린 색소 부족에 의한 현상으로 볼수 있습니다.

 

성인에 경우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불규칙, 활성산소 증가로 머리카락에 영양분이 부족해 검은색 머리카락에 필요한 멜라닌 공급이 원할하지 못한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설화에 따르면 마리 앙투아네트는 처형당하기전 하루밤 사이 머리카락이 흰머리로 바뀐것으로 유명합니다.


노화에 상징으로 여겨지는 흰머리 나는 이유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데로 흰머리는 스트레스를 주된 원인으로 보고 있는데 이밖에 다른 원인으로는 유전에 의한 흰머리 나는 증상으로 20 ~ 30대에 경우 스트레스로 중요한 이유이지만 유전적인 요인도 무시할수 없는 비중을 차지합니다.


만약 부모님, 할아버지 세대에 흰머리가 많다면 유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과도한 다이어트, 육식위주 식습관은 모근에 영양분 부분이나 겹핍으로 인한 흰머리가 날수 있는 멜라닌 부족 현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밖에 질병또는 수면부족으로 수면부족으로 인한 호르몬 불규칙이 원인이 될수 있으며 흰머리가 많이 나는 경우 질병으로 인한 문제일수 있습니다.





흰머리 방지를 위해서 추천 식생활에는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E, 비타민H를 섭취하는것이 중요하며 대표적인 음식에는 고기, 생선, 계란, 해바라기씨, 아몬드, 재첩등을 골고루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흰머리 나는 이유 원인을 알아봤는데 현대인들에 고질병인 수면부족, 스트레스가 주된 이유라고 할수있는데 흰머리는 유전이라는 사실도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