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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 분실신고 해결방법



핸드폰 분실신고 해결방법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라서 고가에 핸드폰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당황할수 밖에 없는데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핸드폰 분실신고를 빨리 할수록 좋은건 누구나 알고 있는데 신고방법은 제대로 알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개인부주의로 인해 핸드폰을 분실하는 경우가 대다수 이지만 요즘은 핸드폰에 공인인증서, 개인정보를 저장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됩니다.


국내 이동통신사 대표적인 KT, SK, LG U+에서는 분실신고, 도난 신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각 통신사 별로 신고방법은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빠른 신고를 위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각 통신사별 핸드폰 분실신고 방법을 정리했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K 텔레콤 분실신고


SK 텔레콤에서는 우선 국번없이 114 또는 080-011-6000 문의하시면 상담원을 통한 분실/도난 신고를 진행할수 있으며 소액결재 중단 역시 함께 정지시킬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사용이 편리한 분들은 검색창 "SKT 고객센터"또는 T월드를 검색하시면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면 My T 메뉴에서 휴대폰 분실 / 정지 / 해체를 신청할수 있는데 상대적으로 편리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 KT 올레 분실신고


KT 텔레콤 핸드폰 분실신고 방법은 국번없이 100번 또는 1588-0010 전화 상담을 통해 분실/도난신고를 할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KT 고객센터를 통해 로그인하면 My 올레 메뉴에서 핸드폰 분실 신고을 클릭하면 분실 신고서를 작성해야되는데 분실일자, 고객명, 분실 경유서등 추후에 보험처리에 필요한 내용입니다.


# LG U+(유플러스) 분실신고


LG U+ 전화 분실신고는 국번없이 114또는 1544-0010으로 문의하시면 상담사 연결 후 분실신고를 진행할수 있고 도난 신고 역시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분실신고를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 검색창 "LG U+ 고객센터"를 검색하시고 본인명의 아이디 로그인 후 폰분실/파손 클릭 → 분실신고하시면 됩니다.


국내 통신 3사에 경우 핸드폰 분실에 대한 서비스 처리가 빠르게 되어 있는데 최근들어 소액결재 피해사례 급증에 따른 서비스 강화정책이라고 합니다.


핸드폰 분실신고 해결방법을 알아봤는데 최선은 잃어버리지 않는거지만 소액결제또는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서는 빠른 분실신고가 최선으로 위자료들이 도움 되셧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