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통장입금 하는법 간단해결



무통장입금 하는법 간단해결


물건을 구매하거나 돈을 이체할때 보통은 인터넷 뱅킹 계좌이체를 많이 사용하는데 간혹 공인인증서는 없고 통장을 소지하고 있지 않는 경우 무통장입금을 하게 되는데 많이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지 헷갈릴때가 있습니다.


보통 무통장입금은 내통장이 없고 카드, 인터넷뱅킹 사용이 불가할때 사용하는데 개인과 개인 거래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저도 중고거래할때 이용해 봤습니다.


은행에서 운영하는 ATM 기기 또는 은행창구를 이용하면 무통장입금을 할수 있습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은행창구는 소액단위를 무통장입금 가능하지만 ATM 기기는 만원단위로만 운영되기 때문에 다소불편할수 있는데 참고하셔서 입금금액에 따라서 은행이나 ATM 기기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ATM 기기에서 화면을 보면 입금/무통장입금을 눌러줍니다.





저는 농협 AM 기기를 사용했는데 입금하는분 주민번호를 입력하시는 추후 계좌 송금이 잘못되면 돌려받기위한 개인정보가 필요합니다.





다음 무통장입금 받을 상대방 계좌번호를 입력하는데 무통장입금에 경우 1일 이체한도가 100만원으로 한정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위단계를 다음에는 입금자 전화번호 입력 → 현금입금 → 입금금액 확인 후 확인 버튼을 누리면 거래명세표를 출력할수 있는데 무통장입금 증거이기 때문에 추후 문제가 있을때 증거자료로 챙겨두시면 됩니다.





은행창구 무통장입금에 경우 아래 용지에 입금할 상대계좌번호, 은행, 입금금액을 작성하여 창구직원에게 제출하면 금방 처리됩니다.




무통장입급에 경우 수수료는 500원 ~ 1000원으로 은행별 수수료 기준에 따릅니다.


이상으로 무통장입금 하는법을 알아봤는데 가장 중요한점은 입금 계좌번호, 받는사람, 금액이 일치하는게 중요한데 만약 잘못 입금했다면 돌려받기 위해 은행에 문의하고 절차에 따라 3달 ~ 6달이 소요될수 있으니 참고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