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산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7가지



임산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7가지


세상에 모든 어머니는 위대하다고 하죠? 10개월을 소중한 아이를 품고 있는 만큼 엄마에 식습관에 따라서 태아에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 때문에 먹는음식 하나 하나 조심 할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초임인 경우 제대로된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음식을 섭취하다가 태아에게 부담을 줄수 있고 음식이 호르몬에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두 아시겠지만 임신중 호르몬 변화는 태아에게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산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을 알아봤는데 모든게 조심스러운 임산부 분들에 걱정을 덜수 있는 정보인데 참고하시면 도움 되겠습니다.





첫째, 비살균 유제품류


일반 우유같은 유제품은 상관없지만 비살균 유제품에는 저온에서 발생되는 "리스테리아균"은 유산과 조산을 유발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어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유제품을 구입할때에는 꼭 살균여부를 확인해야됩니다.


둘째, 참치류 (참치, 연어등 붉은살 생선)


바다에서 참치는 최상위 포식자로 다른생선을 잡아먹으면서 메탈수은, 중금속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태아에 중추신경계에 장애를 읽으킬수 있어 참치, 연어는 피해야 되는 음식입니다.





셋째, 붉은 팥


임신중 팥을 먹으면 유산된다는 이야기는 유명한데 팥은 호르몬 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혈액을 흙어지게 만들어 기형아 또는 유산위험이 있습니다.





넷째, 알코올(술)


술에는 알코올 성분인 아세트산은 태아는 해독능력이 없기 때문에 신경계에 영향을 받아 기형아, 또는 뇌성장에 문제가 있습니다.




다섯, 녹두, 알로에


기본적으로 녹두, 알로에는 차가운 성질과 소염작용이 뛰어난데 몸속에서는 태아를 성장을 방해할수 있고 임산부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여섯, 커피(카페인)


커피 자체보다는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문제되는데 카페인은 칼륨 흡수를 방해하여 태아 성장을 방해하는데 하루 300g 이상 카페인 섭취는 자제해야됩니다.





일곱, 탄산음료


임산부들은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호르몬에 영향으로 탄산에 청량함을 원하는 경우가 있는데 콜라, 사이다는 피해 주시고 탄산수를 이용하는것이 최선이며 기왕이면 탄산은 기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또 탄산음료에는 과다한 설탕을 포함하고 있어 아기에 비만을 유발하고 칼슘을 소모시켜 키가 안자라는 원인입니다.


이상으로 임산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을 알아봤는데 모든것이 조심스러운 산모 자신뿐만아니라 남편들 역시 알고있으면 주의할수 있는 만큼 음식관리에 각별히 신경쓰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