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운이 없을때 회복방법



기운이 없을때 회복방법


더운 여름철 기운이 없을때 원인 알고계신가요? 단순히 더운 날씨는 환경적 요인으로 볼수있는데 다른 요인도 있지만 이런 증상들이 반복되면 우울증, 스트레스 장애등 각종 후유증에 시달릴수 있는 만큼 회복에 신경 쓰는게 중요합니다.


인체는 바이오 리듬을 갖고 있어 주기적으로 즐거운날, 우울한 날을 반복하는데 호르몬에 영향으로 신체 리듬이 달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기운이 없을때 신체리듬 외 질병 또는 우울증, 스트레스등 정신질환에 문제는 주변에 신호를 보내고 치료를 받는게 중요한데 다양한 원인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운이 없을때 원인과 회복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운이 없을때는 기본적으로 환경적 요인을 원인으로 지적되는데 특히 여름철 더위에 많이 노출되면 탈수 증상과 함께 근육에 힘이 떨어지면서 기운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수분을 틈틈히 보충해 주면 증상을 완화할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소음 또는 수면이 부족하면 발생할수 있는데 지속적으로 이러한 환경에 노출되며 기력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증상을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과 숙면이 필요한데 수면시간에 암막을 유지하고 적정온도를 유지하는게 숙면을 취할수 있는데 사람은 수면을 통해 면역력을 회복할수 있습니다





두번째, 신체적 문제


신체에 피로물질은 휴식하는 동안 간을 통해 회복되는데 선천적으로 간이 약하거나 비만인 사람들은 피로물질을 회복하지 못해 피로누적으로 기운이 없을수 있습니다.


이때는 홍삼, 대추차등 면역력과 기력을 회복할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좋은데 특히 혈약순환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 심리적 요인


사람이 스트레스 받으면 살이 빠진다고 하죠? 우울증, 스트레스는 많은 직장인들이 격는 문제 중 하나지만 제대로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최악에 경우 자살로 이어질수 있는만큼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심리질환입니다.





문제는 우울증, 스트레스 등 심리적인 증상에는 기운이 떨어지는 증상을 동반하는데 반복되는 일상속에서 증상을 모르는 경우도 있는데 제대로 알아야 하겠습니다.


기운이 없을때 회복방법은 활동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신체리듬을 큰 변동없이 관리가 필요한데 간단한 유산소운동을 추천드리며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드라이브, 쇼핑, 수면을 병행하시면 도움이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