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계 3대 커피 알아보자



세계 3대 커피 알아보자


대한민국에서 커피는 국민 1인당 하루 한잔이상 소비하는 음료로 자리잡았는데 커피는 원두콩을 볶아 로스팅하는 과정에 따라서 풍미, 산미를 달리하면서 지역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이는데 그 중 세계 3대 커피로 뽑히는 브랜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작년 한해 커피전문점 시장규모는 약 4조원 규모로 성장하면서 "스타벅스, 엔젤리너스, 커피빈, 이디아"같은 전문 브랜드점이 생겨나면서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소비자들에 취향, 입맛이 다양화를 통해 새로운 커피에 대한 갈망도 높아지고 개인 커피전문점에 로스팅 기술에 따라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세계 3대 커피 브랜드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커피에 주원료 원두콩은 국내에서 일부 생산되고 있지만 대부분 수입된 제품으로 베트남, 콜롬비아, 중국등 다양한 나라에서 생산된 커피인데 전문가들이 극찬한 세계 3대 커피는 다른나라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하와이안 코나, 예맨 모타 마타리 이렇게 3종류에 커피를 세계 3대 커피로 불리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자메이카는 카리브해에서 세 번째 큰 섬으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이라는 산맥에서 해발 1200미터 고지생산으로 커피 키우기 좋은 서늘하고 비가 자주내리는 환경으로 최상에 커피를 생산하고 있는데 영국의 왕실에서 마시는 커피로 유명합니다.




자메이카 블루마운틴는 신맛, 단맛이 부드럽고 깔끔한고 쓴맛이 덜해 커피를 즐기기에 부담이 없는데 국내에서는 100g당 3만원 수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2. 하와이안 코나


현대 자동차에서 생산되 소형 suv 코나? 알고계신가요? 하와이안 코나는 하와이에 있는 작은 섬에서 재배되는 커피품종으로 하와이 빅 아일랜드 북부 해발 4000미터에서 재배되는 커피로 풍부한 강수량, 일조량 덕분에 맛, 풍미를 최상급으로 취급합니다.


세계 3대 커피에서 최상급 원두 "하와이 코나 엑스트라 펜시"는 생두 크기 19사이즈 이상 나와야 판매되는 종류로 꽃향, 과일향이 나면서 은은한 신맛을 내는게 특징입니다.





하와이안 코나 원두 가격은 로스팅한 원두에 경우 200g당 35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3. 예멘 모카 마리타


커피를 가장 먼저 음료로 즐긴 민족은 아랍인들인데 특히 예멘은 세계 최초로 커피를 재배한 장소로 유명한데 "예멘 모카 마리타"는 해발 1000미터 이상에서 화산암 주변에서 키워서 영양분은 풍부한 유기농 커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예먼 모카 마리타는 과일향과 다크 초콜릿향을 내면서 쓴맛, 단맛을 모두 가지고 있어 거부감이 덜한데 100g당 15000원 수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세계 3대 커피 종류를 알아봤는데 국내에서 취급하는 커피 전문점을 찾기 어렵고 가격이 비싸 쉽게 접할수 없는 브랜드지만 기회가 된다면 꼭 접하고 싶은 커피인데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