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옛날 친구찾기 알아보자



옛날 친구찾기 알아보자


인간관계는 지속되면 좋지만 바쁜 현실에서 친구들과 연락이 끊기기도 하는데 추억을 공유한 옛날 친구들을 다시 찾고 싶은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연락처, 직장이 바뀐 상태에서는 연락할 방법을 찾기는 쉽지 않은데 SNS 이용한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SNS는 2030세대라면 누구나 페이스북, 싸이월드, BAND등 아이디를 하나쯤 가지고 있는데 친구추가를 통해 옛 친구를 찾을수 있는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통 고등학교, 대학교, 고향친구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 SNS를 이용해 친구 찾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함께했던 학교, 지역등 특정분야를 공유할수 있어야 찾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옛날 친구찾기 방법을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쁜 사회생활에서 직장친구들에게 속마음을 털어놓고 시시한 농담을 할수 있는 사이가 많지 않아 우울할때 편했던 친구를 그리워하게 되는데 연락처 변경, 직장 이직등으로 연락이 되지 않는 친구를 찾는 방법은 SNS를 이용하면 간단합니다.


 

 

 


우선 SNS를 이용하려면 친구 이름, 생년, 전화번호, 지역, 학교, 아이디등 한가지 정보는 알고 있어야 하는데 모른다면 친구찾기 기능을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1. 페이스북 친구찾기


페이스북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SNS로 옛날 친구 찾기를 제공하고 있는데 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학교를 알고 있으면 찾을수 있습니다.





물론 페이스북 가입자에 한하여 찾을수 있는데 로그인해서 친구찾기 기능에서 전화번호, 이름, 이메일을 입력하면 되며 이름으로 찾기는 동명이인을 생년월일을 비교 일일이 비교해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2. 싸이월드 친구찾기


도토리를 주고받는 싸이월드는 국내 초창기 SNS 모델로 주목받았는데 많은 이용자 덕분에 많은사람들이 찾고 있는데 PC버전에서는 친구찾기 기능이 없고 모바일 버전에서만 이용할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인스타그램 친구찾기


인스타그램은 일상생활 사진, 영상을 공유하는 SNS이며 페이스북에 비해 사용자는 많지 않지만 동일한 친구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마찬가지로 가입자에 한하여 친구찾기 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밖에 아이러브스쿨, BAND등 다양한 SNS를 이용하면 옛날 친구찾기는 쉽게할수 있는데 만약 SNS 가입자가 아니라면 흥신소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비용이 들어간다.


 


이상으로 옛날 친구찾기 방법을 알아봤는데 학교, 고향친구들과 연락이 끊기면서 아쉬운분들이 많은데 조금만 노력하면 연락하고 지낼수 있는데 타지역이나 직장때문에 친구와 멀어진 분들 이라면 참고해서 오랜만에 연락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