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 문제신고(환불요청)방법



애플 문제신고 (환불요청) 방법


아이폰, 맥(mac), 아이팟등 애플에 많은 제품은 앱스토어에서 앱(어플)을 받아서 이용하는 유저들은 유료결재는 쉽게 되어있지만 정작 환불·취소 요청은 복잡하게 만들어 이용자들에 불편으로 환불·취소등 문제신고를 포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발달로 게임, 유료앱등 자녀들이 실수로 결재한 경우 애플 문제신고를 통해 결재했던 목록을 확인하고 환불·취소 신청을 할수 있는데 간단합니다.


다만 애플 본사에서 접수 후 최대 3일이내 환불신청을 접수되며 내통장에 최종 환불액이 입금까지는 1주일 정도 소요되는데 카드사에 따라서 최대 10일 이내로 환불된다





그래서 오늘은 애플 문제신고 (환불요청)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애플 환불신청은 앱스토어, 아이폰 홈페이지에서는 해결할수 없고 컴퓨터에서 애플 문제신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하는데 아이폰에서는 PC모드로 접속하셔도 해결할수 있는데 환불취소 까지는 최소 1주일은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애플 문제신고 홈페이지는 앱스토어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시면 환불받을 해당 앱(어플)을 선택하시고 문제신고를 통해 환불을 요청할수 있습니다.





애플 문제신고 : https://idmsa.apple.com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영문으로 기재되는데 하단에 국가선택을 대한민국으로 선택하시고 앱스토어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최근 구매한 앱 또는 다운 받은 구입항목으로 나열되는데 결재취소 또는 환불받을 앱(어플)을 선택하시고 우측 "문제신고"를 클릭 합니다.




 

앱(어플) 문제신고란에 들어가면 구입처, 문제신청 사유, 세부 문제신고 사유를 기재하시면 되는데 보통 "실수로 구입함"을 선택하시고 간단히 사유를 작성하신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하시면 완료 되겠습니다.





애플에서 접수가 완료되면 48시간이내 애플 아이디를 통해 연결된 이메일로 문제 해결과 관련된 내용을 발송되는데 이후 환불대기 중으로 표시되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애플 문제신고(환불요청)방법을 알아봤는데 별도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앱스토어, 애플 홈페이지에서 곤란을 격기도 하는데 불필요한 유료 결재를 하셨다면 위 단계를 이용하시면 간단히 해결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