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험관아기 성공률 높이는 방법



시험관아기 성공률 높이는 방법


2017년 대한민국 출산률 1.17명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낮은 출산률을 기록하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데 저출산 원인은 늦어진 초혼, 경제적 문제를 뽑을수 있는데 정부에서는 출산 장려를 위해 난임부부를 돕는 시험관아기, 인공수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초혼 연령이 높아지면서 난임부부는 3명 중 1명이 발생하는 문제로 부부사이 정상적인 관계를 지속할 경우 1년이내 자연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 난임으로 분류됩니다.


난임부부는 아내 문제가 아니라 남편 정자의 활동성, 숫자, 기형률에 따라서 자연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시험관아기시술 전문 병원에 함께 진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험관아기 성공률 높이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작년 국내 출산 신생아 4.4%는 난임시술로 임신을 통해 태어났는데 시험관아기 성공률은 35% 이내로 4번 중 한번 성공할수 있는데 인공수정은 성공활률은 20% 이내로 알려졌는데 난임부부의 경제적, 육체적 부담은 상당해서 출산을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험관아기 시술과 인공수정은 다소 차이가 있는데 정자와 난자를 체취해 시험관에서 수정을 시킨 후 자궁 나팔관에 안착시켜 임신을 유도하는 시술을 시험관아기 시술







인공수정은 아내 배란기에 마춰서 남편의 건강한 정자를 채취해 자궁에 투입하는 시술로 마춰가 없고 비용은 저렴하지만 성공률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험관아기 비용은 병원에 따라 다르지만 250만원 ~ 500만원 사이로 책정되는데 정부 지원금을 합쳐도 부담되는 비용으로 난임부부들은 성공률을 높여야 한다





시험관아기 성공률 높이는 방법


1. 유산소 +  근력운동을 통해 몸을 따뜻하게 만들기


체질에 따라서 몸이 차가운 여성들이 많은데 안정적 착상을 위해서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유산소 +  근력운동으로 체질 개선과 다이어트 효과를 받는게 좋은데 비만은 자연임신을 방해하는 요소중 한가지 입니다.





2. 충분한 수면(7시간 이상)


임신은 호르몬에 영향을 많이 받는데 수면을 통해 정상적인 호르몬 분출을 통해 신체 균형을 맞춰야 하는데 수면이 부족하면 체력 부담, 면역력 저하, 호르몬 불균형으로 시험관아기 성공률이는데 방해가 됩니다.




3. 음식조절


돼지고기, 팥, 녹두등 몸을 차게하고 호르몬에 영향을 줄수 있는 음식을 피하고 채소위주에 식단을 통해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습관을 들어야 체질 개선은 물론 임신에 적합한 몸상태를 만들수 있는데 참고하십시요.


 


이상으로 시험관아기 성공률 높이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임신을 위해서는 체질개선을 통해 몸관리에 신경써야 하는데 건강한 몸을 만든데 6개월 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 튼튼한 산모에게서 건강한 아기가 태어날 확률이 높은 만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