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소리 예뻐지는법 궁금해요

 

 

남녀노소 목소리 예뻐지는법 알고싶다.

 

연말이면 회식자리가 늘어나면서 2차코스 노래방을 자주가는데 목소리가 예쁘지 않아서 항상 자신감이 떨어지고 스트레스를 받는데 연애인들 중에는 예쁘고 청아한 목소리로 사랑받는 분들이 많아 부러운데 어떻게 예쁜 목소리를 가질수 있을까요?


 

 

 


가수들과 비교할수는 없지만 남들처럼 노래방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할수 있게 맘껏 노래하고 싶은데 목소리가 예쁘지 않아 소극적인 내자신이 싫을때도 많았어요.

 

물론 노래를 부를때 음정, 리듬, 가사를 제대로 해야 잘 부를수 있지만 많고 깊은 목소리를 내면 사람들도 집중하고 잘부르는 효과가 있는데 목소리는 참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목소리 예뻐지는법을 알아봤는데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사람의 목소리는 입안 성대에서 나오는 공기 파동으로 만들어지는데 목과 코의 길이에 따라서 달라져서 사람마다 똑같은 목소리는 나올수 없다고 하는데 목소리를 생업으로 하는 가수, 성우, 배우들은 예쁜 목소리를 위해 평상시 꾸준한 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자신의 목소리를 알아야 교정할수 있는데 평상시 목소리가 작은소리 인지, 허스키한지, 음정이 고르지 않은지를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때문에 노래방에서 혼자 마이크 목소리를 들어보거나 핸드폰을 통해 목소리를 녹음해 들어보면 어떤지 파악할수 있는데 이때 교정하고 싶은 부분을 확인하면 됩니다.

 

 

 

 

1. 평상시 고른 음정 유지하기

 

노래를 부를때 대부분 호흡이 불안정해지면서 목소리가 떨리는 경험 누구나 있는데 평상시 대화를 나눌때 듣기 좋은 음정을 기억하고 유지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습니다.

 

또한 가수, 배우들은 일정한 음정을 유지하기 위해 복식호흡을 하는데 하루 5분 취침전 아~ 소리를 내면서 복식호흡을 하면 큰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2. 높은 음정 노래 자주 부르기

 

목소리 변형은 쉽지 않은 과정으로 고음노래를 자주 불러서 평균 음정과 큰 목소리를 입과 귀에 익어야 편안하게 노래를 부를수 있는데 평상시 집에서 연습하세요.

 

 

 

 

3. 미지근한 물 자주 마시기

 

물을 자주 마셔 성대가 마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되는데 흔히 따뜻한 물을 마시라고 하는데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은 성대에 좋지 않고 미지근한 물이 좋으며 성대가 마른 상태에서 고음 노래를 부르면 성대결절등 성대에 무리를 줄수 있습니다.

 

 

 

 

4. 일정한 음정으로 책읽기

 

말하기 연습이라 보면 되는데 평상시 보다 약간 높은 톤으로 책을 읽으면 집에서도 목소리 교정 효과를 볼수 있는데 이때 목소리, 음정, 톤을 기억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목소리 예뻐지는법을 알아봤는데 회식자리에서 노래방에만 가면 움츠려드는 나 자신을 보면 화가 날때가 많은데 연습과 교정 노력을 통해 조금은 나아진것 같은데 여러분들도 목소리를 바꾸고 싶다면 조금씩 실천하시면 좋아질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