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현병 초기 증상 중요해요

 

 

조현병 초기 증상 중요해요

 

정신질환의 일종인 조현병은 초기 증상을 파악하고 치료하면 일반인과 생활하는데 큰 문제가 없는데 방치하면 더욱 심각해 지고 망상, 환각을 일으키며 정신분열증 증상을 보이는데 사회적으로 강력범죄를 벌인 범인들이 조현병 환자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2010년까지 조현병은 정신분열증으로 불렸지만 환자들을 차별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병명을 바꾸면서 조현병으로 불렸는데 정확한 증상을 모르는 분들이 많다

 

조현병 뜻은 현악기의 줄이 조율이 잘안되는 것처럼 뇌 신경구조 이상으로 혼란을 격는 증상으로 유전적, 환경적으로 문제로 발생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현병 초기 증상과 치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신질환의 일종인 조현병은 성장기에 있는 10대 ~ 20대 사이 발병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건강보험공단 조사에 따르면 국내 조현병 환자는 71만명으로 대략 100명 중 1명은 조현병 증상을 보이고 있다는 통계를 발표하면서 주목을 끌었습니다.


 

 

 

 

그만큼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수 있지만 정신질환 판정을 받으면 기피대상으로 여기는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는 문제점도 있습니다.

 

조현병은 뇌의 신경전달 물질 중 도파민 분비에 이상으로 환각, 환청, 환영으로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격는데 문제는 망상을 동반하게 되면 치료가 어렵습니다.

 

 

 

 

조현병 초기 증상에는 불면증을 포함 몇가지를 포함하는데 치료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1. 항상 긴장되고 주변에 신경질적인 반응을 자주 보인다.

 

2. 주변에 관심이 없고 식욕부진, 불면증 증상을 동반한다.

 

3. 혼잣말을 하고 헛소리를 내고 어떤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증상을 반복한다.

 

4. 망상, 환청, 환각으로 인해 비논리적이고 약간 어눌한 말투를 보입니다.

 

 

 

 

위 증상들을 보이면 정신과 진료를 받는걸 추천하는데 문제는 본인 스스로 인지하기 어렵고 부정하는 경향이 있어 주변 지인, 가족들이 치료를 받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조현병 치료는 심리적와 약물치료를 병행하는데 심리적으로 편안하게 할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게 중요하고 약물치료는 일반적으로 6개월 ~ 12개월 기간동안 꾸준히 받아야 완치될수 있는데 문제는 재발률이 높아서 주변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조현병 초기 증상, 치료방법을 알아봤는데 우리 주변에 흔하게 발병하고 있는 정신질환에 일종이지만 기피대상으로 바라보면 치료가 어렵고 방치하게 되어 악성 범죄에 연결되는 경우가 발생하는 만큼 가족과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