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악 알아보자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악 알아보자

 

고양이, 강아지 대표적인 반려동물로 가족같이 평생을 함께할 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천만명을 돌파하면서 일상생활에서 쉽게 반려동물을 위한 애정을 갖는 분들이 많지만 1인가구 증가와 직장생활로 인해 오랜시간 같이 있어주지 못하는 미안함이 있습니다.


 

 

 

 

특히 고양이, 강아지는 영역동물로 좁은 실내에 있다보면 스트레스로 인해 행동장애, 불안장애등 다양한 문제를 보일수 있는데 반려인들의 주의깊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산책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수 있는 강아지와 달리 고양이 스트레스 해소는 잘 놀아주거나 좋아하는 음식, 음악, 캣닢등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악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는 후각, 청각이 사람에 몇배는 발달해 있고 교감신경을 자극하는 현악기로 된 부드러운 음악을 들려주면 심리적 편안함으로 주인이 없는 동안 긴장을 완화할수 있다고 알려졌는데 TV 동물농장에서도 비슷한 방법이 소개되기도 했었습니다.


 

 

 

 

또한 새소리, 귀뚜라미 소리같은 자연의 소리는 집안에서 심심한 고양이에게 흥미를 유발할수 있는데 장난감과 함께 사용하시면 더욱 효과를 볼수 있어요.

 

 

 

 

1. 흥분한 고양이 진정시키는 음악

 

 

2.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악

 

개인적으로 많이 틀어주는 음악인데 외출할때 틀어주면 고양이들이 스트레스도 덜받고 편안하게 집에서 쉬는것 같아서 추천드려요.

 

 

 

3. 고양이 수면에 좋은 음악

 

 

 

재미있는 사실은 고양이 청각은 강아지보다 더 높은 주파수를 들을수 있어 예민하게 반응하는데 일반적으로 사람은 20 ~ 20만Hz, 강아지는 40 ~ 4만 7천Hz, 고양이는 55 ~ 79kHz 들을수 있어 교감신경 연결관계에 중요한 역활을 담당합니다.

 

 

 

 

야생에서는 최대 18미터 떨어진곳에서 찍찍 거리는 쥐, 귀뚜라미 위치를 소리를 통해 위치를 파악할수 있는데 음악은 고양이들에게 재미를 줄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상으로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악을 알아봤는데 청각이 발달한 고양이는 집에서 스트레스를 받아도 풀수없고 독립적인 생활을 즐기지만 좁은 공간에 있는것은 영역동물에게 힘든 부분일수 있는데 평상시 음악을 통해 긴장을 풀어주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