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 영구정지 사유 알아보자

 

 

카카오톡 영구정지 사유 알아보자

 

국내 천만명이상 사용하는 대표적인 메신져 카카오톡은 무료로 쉽고 가볍게 이모티콘을 이용한 감정표현과 파일, 사진을 전송할수 있는 기능을 뛰어넘어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페이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면서 스마트폰 필수 어플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단톡방은 모임, 단체, 회사, 친구과 함께 문자를 통해 정보를 공유할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카카오톡 영구정지로 인해 나만 소외되면 정말 불편할것 같습니다.

 

문제는 카카오톡 영구정지는 한번걸리면 번호를 바꾸지 않는 이상 푸는법이 없는 사실상 해체 불가능에 이용제한을 받을수 있어 재가입을 통한 카톡 역시 불가능하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영구정지 사유, 해체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에서는 서비스정책에 따라 사용자의 휴대전화 기기, 전화번호를 기반으로한 IMEI를 사용자 동의를 받고 수집하는데 단말기 고유 식별번호(IMEI)는 휴대전화를 바꾸지 않는이상 변경할수 없어 카카오톡 영구정지는 치명적일수 밖에 없습니다.


 

 

 

 

카카오톡 영구정지 사유는 특이점이 발생한 사용자에 한하여 무조건 영구정지되지 않고 일시적 정지 또는 보호조치를 적용하는데 아래사항을 주의하세요.

 

 

 

 

1. 최근 많은 사용자를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한 경우

 

2. 짧은 시간 내에 채팅방을 많이 생성한 경우

 

3. 스패머(스팸) 활동한 서비스 환경과 유사한 패턴을 보인 사용자인 경우

 

4. 해외 가상 번호로 가입한 경우

 

5. PC용 에뮬레이터 사용으로 네트워크 환경이 의심되는 경우

 

위 이용정책에 따라서 영구정지 사유가 될수 있는데 1회에 경우 30일동안 보호조치 기간을 가지며 지속적인 위반사례 적발시 영구정지 처리가 될수 있습니다.

 

 

 

 

만약 정상적인 카카오톡 이용을 하고 있는데 정지된 경우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해제할수 있는데 이때 가입된 메일을 통해 정지사유를 보내주는데 원인을 설명할수 있는 구체적 근거를 제시해야 해체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3754 번으로 문의하시면 되며 인터넷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고객선터를 방문 메일을 통해 영구정지 해제를 문의하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영구정지 사유를 알아봤는데 일반적으로 정지사유에 해당되기 보다는 알고리즘에 의해 적발되는 사례가 많은 만큼 적극적으로 대처해서 해체노력이 필요한데 그외에는 스마트폰을 바꾸는 방법밖에는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