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뽁뽁이 붙이는법 주의사항

 

 

뽁뽁이 붙이는법 주의사항

 

추워지는 요즘 여러분은 월동준비를 하셨나요? 집안에 세는 열을 차단하면 난방비, 실내온도를 4℃이상 올릴수 있는데 겨울은 시작하지 않았는데 우풍이 심한 집이라면 뽁뽁이, 문풍지, 커튼, 카펫트등 다양한 겨울용품을 준비해야 따뜻한 겨울을 보낼수 있다.


 

 

 

 

매년 겨울철이면 난방비는 가정경제에 부담이 될수 밖에 없는데 흔히 문풍지, 뽁뽁이 붙이는 사례를 듣지만 큰 효과를 볼수 없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실내온도 4℃이상 올리면 월 난방비 7만원이상 아끼는 효과를 가지는데 특히 베란다, 발코니등 넓은 창을 가진 집이라면 반드시 뽁뽁이 붙이는법을 알고계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뽁뽁이 붙이는법과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월동준비가 필요한 곳은 창문, 발코니 창문, 현관문으로 집안에 찬바람이 들어오는 부분 또는 바깥공기가 맞닿아 추워지는곳으로 찬기운이 집안 실내온도를 낮추는 원인으로 뽁뽁이를 붙이면 붙이지 않았을때 보다 평균 2℃ 정도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뽁뽁이 원리는 창문과 실내에 공기단열층을 만들어 찬기온과 따뜻한 실내온도가 세는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뽁뽁이 붙이는법

 

준비물 : 단열 뽁뽁이(창문, 베란다 사이즈), 줄자, 가위, 분무기, 물티슈(물걸레)

 

가장먼저 창문, 현관문, 베란다 창문 사이즈를 줄자로 측정하고 단열 뽁뽁이를 가위 또는 칼을 이용해 재단하는데 여백이 남지 않도록 정확히 잘라야 효과적 입니다.

 

 

 

 

뽁뽁이를 붙이기전 창문을 깨끗하게 닦아 이물질, 먼지를 제거하는데 뽁뽁이가 빈틈없이 잘 닦아주고 분무기로 창문에 이슬이 맺히는 정도로 뿌려서 붙일 준비를 합니다.

 

창문에 뽁뽁이 붙이는면은 양면이 똑같아 보이지만 두꺼운면과 얇은 면으로 되어 있는데 뽁뽁이 얇으면을 창문 방향으로 붙이시면 깔끔하고 뜨는면 없이 붙일수 있습니다.

 

 

 

 

단열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물티슈(물걸레)를 이용해서 창문과 뽁뽁이 사이 공기포켓이 없도록 밀어내면서 닦아주시면 뽁뽁이가 떨어지는것을 막아줄수 있어요.

 

 

 

 

팁을 드리자면 복도식 아파트, 빌라는 현관문, 에어커튼을 이중으로 설치하시면 효과적이며 두꺼운 커튼, 바닦에는 카펫트를 설치하면 난방 열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뽁뽁이 붙이는법을 알아봤는데 붙이는 면을 받대로 하면 단열 효과가 떨어져 주의해야 되는데 시중에 20M x 1M 뽁뽁이 15000원에 판매되고 있어 난방비 절약에 효과적인데 집안에서는 내복을 착용하는것도 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