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 차단 확인 방법 간단해요



카톡 차단 확인 방법 간단해요


우리나라 카카오톡 이용자는 천만명을 돌파하며 대표 메신져로 자리잡았는데 스마트폰 연락처 동기화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고 회사, 친구들과 단톡방을 만들어서 대화를 나눌수 있지만 퇴근후에 휴식시간, 야간에 오는 카톡은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카톡 친구 목록에서 프로필 사진을 통해 친구들 근황을 확인하는 재미도 있는데 잘 알지 못하는 친구, 업체사람, 연락하지 않는 친구들은 카톡 차단으로 지울수 있습니다.


반대로 나를 카톡 차단 할수 있는데 주변지인, 친구들이 친하다 생각했는데 연락이 되지않고 카톡 메신저 답장이 없다면 친구 목록에서 카톡이 차단됐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래서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학교, 회사, 친구들 사이에서 단톡방에서 제외하거나 카톡을 차단하는 따돌림이 유행하고 있는데 모임에 초대되지 않으면 소외감을 느낄수 있는데 나를 카톡 차단한 사람을 알면 그사람과 대인관계를 다시한번 생각해 볼수 있는 기회인것 같습니다.


 

 

 





1. 3인이상 그룹 채팅방 만들기(본인포함)


우선 카톡 친구들을 초대해 그룹방을 만들어 나를 차단했다고 생각되는 친구를 초대하면 되는데 우측 상단"+" 를 선택하면 대화상대 초대에서 초대하시면 됩니다.


이때 단톡방에 들어온 친구들은 "잘못 초대했다며" 나가달라는게 좋은데 서로 아는 사이라면 소문이 생겨 어색해 질수 있습니다.





2. 나를 카톡 차단한 친구를 초대한다


대화상대 초대에서 초대하기를 선택하면 나를 차단한 경우 아무 메세지가 뜨지 않고 차단되지 않은 경우 "ㅇㅇ님이 ㅇㅇ을 초대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떠서 차단 유무를 확인할수 있는데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 카톡 친구 차단 해제방법






만약 내가 차단시킨 친구를 풀고 싶다면 "설정 메뉴" → 친구 관리를 선택하시면 숨김친구, 차단친구 관리에 들어가서 해제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카톡 차단 확인을 알아봤는데 대인관계에서 누군가에게 차단당했다는 사실은 참 충격적인데 평상시 내 행동을 돌아보게 하는데 서로 연락을 주고 받지 않으면 친구보다는 남이랑 똑같아서 한번씩 친구들에게 직접 연락하는 행동이 필요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