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국 영주권 취득 조건 핵심정리



영국 영주권 취득 조건 핵심정리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가는 한국사회에 지쳐가는 사람이 늘어나며 해외 이민들 고려하는 분들 많아졌는데 선호하는 국가에는 영국, 호주, 캐나다등 복지 선진국에 관심이 높은데 이민을 할때 제일 고민되는 부분이 영주권 취득 가능 유무를 잘 파악해야 됩니다.


 

 

 


한국을 떠나 이민을 선택하는 이유는 불안한 정치, 안보문제, 하늘 높은줄 모르고 오르는 집값, 취업난으로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들이 꿈꿀수 있는 제2의 삶이 목적이 많습니다.


다만 이민은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만큼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데 선진국의 높은 복지를 자랑하는 영국 이민을 고려한다면 영주권 취득 조건이 까다롭기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국 영주권 취득 조건을 자세히 알아보게습니다.


우선 영국을 비롯한 유럽국가들은 난민 유입과 각종 테러 문제로 인해 비자 발급이나 영주권 조건에 대한 기준을 높이면서 과거에 비해 취득이 어려워졌는데 영국 영주권 발급은 대체로 5가지로 구분할수 있는데 본인 상황에 맞게 이민을 준비해야 됩니다.


 

 

 


영국 영주권 취득할때 시민권을 혼돈하는분들이 계신데 영국에서는 영주권 취득 후 1년이 지나야 시민권 발급 신청을 할수 있는데 영주권 취득 조건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1. 영국에서 10년 이상 거주


워킹홀리(취업비자)는 입국해서 5년 동안 취업활동을 지속할수 있는데 여행비자, 학생비자등 합법적인 비자를 소지하여 10년 이상 영국에서 거주해야 취득이 가능합니다.


만약 일정기간 비자발급 만료 또는 자격 상실자격이 있다면 영주권 취득이 불가하다


2. 시민권을 가진 영국인과 결혼


영국인과 결혼하고 영국에서 거주한지 1년이상이면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시민권은 최소 3년이상 영국에 거주해야 신청자격이 부여됩니다.


3. 취업이민


영국 정부에서 공인된 직업을 가지고 4년이상 정상적으로 세금을 납부하면 됩니다.





4. 투자이민 


영국에서 사업을 위해 이민을 선택하는 경우 사업계획서, 사업 자금 20만 파운드, 국가 공인영어성적(아이엘츠 4.0)을 획득해야 신청할수 있습니다.




5. 기술이민 HSMP


고급인력 확보를 위반 독립이민 제도로 학력, 경력, 업적, 소득을 점수로 환산해 총점 65점 이상이면 영국 영주권을 발급하는 제도로 나이, 영어 실력이 따라줘야 하며 학력은 대졸이상, 소득은 연간 35000 파운드가 있어야 신청조건을 만족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영국 영주권 취득 조건을 알아봤는데 선진국 복지를 자랑하는 영국 이민을 고려한다면 다른 나라에 비해 까다로운 조건을 만족해야 되서 사전에 정보를 충분히 알아보시고 본인 상황에 맞는 영주권 신청 조건을 찾아 신청하는게 바람직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