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 탈퇴후 재가입 주의할점



카카오톡 탈퇴후 재가입 주의할점


우리나라 국민 천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져 "카카오톡"을 탈퇴후 재가입할수 있는데 문자 무료서비스는 물론 각종 이모티콘으로 감정을 표현할수 있고 단톡방을 개설해 친구들과 함께 문자할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되도록 탈퇴는 권유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은 게임, 카카오뱅크, 선물하기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필수 계정으로 탈퇴하면 카톡 프로필, 대화내용, 친구목록이 모두 삭제되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스마트폰 변경, 계정 노출등 피치못할 사정으로 카카오톡 탈퇴후 재가입을 하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탈퇴 후 24시간이 지나서 재가입을 신청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탈퇴후 재가입 주의할점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카톡 탈퇴후 재가입은 설정에서 탈퇴 신청을 클릭하면 끝나는데 탈퇴하는 이유가 단순 휴대폰 번호변경, 계정 변경 목적이 아닌 다수계정을 만들거나 카카오톡 영구정지 해제를 목적인 경우 휴대폰을 변경하지 않는이상 재가입은 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영구정지는 스마트폰 내부 랜카드 모듈번호를 인식하고 있어 단순 번호 변경이나 탈퇴후 재가입을 신청하려고 한다면 재가입이 불가능하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 카톡 탈퇴시 주의사항


내 프로필정보, 친구목록 전체, 선물함, 아이템함, 대화내용, 카카오페이, 카카오톡과 연결된 기기 어플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삭제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선물함에 있는 쿠폰, 게임 아이디등이 삭제되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카카오톡 탈퇴후 재가입하는법





카톡 앱을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모양 "설정"을 선택하면 세부옵션을 열고 → 개인/ 보안을 클릭하시면 제일 하단부에 "카카오톡 탈퇴"가 보입니다.





카카오톡 탈퇴를 선택하시면 탈퇴전 주의사항이 나오는데 "모든 정보 삭제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카카오톡 탈퇴를 누르시면 탈퇴 절차가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재가입은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받아 입력하시고 신규 계정에 필요한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완료되면 단, 24시간 이후에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탈퇴후 재가입 주의할점을 알아봤는데 만약 카카오톡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탈퇴와 동시에 모든 아이디가 날라갈수 있는점 주의해야 되고 영구정지로 인한 재가입은 휴대폰 변경 이외 가입이 되지 않는점 미리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