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택시 핸드폰 분실 찾을수 있다



택시 핸드폰 분실 찾을수 있다


여러분은 언제 택시를 타세요? 약속시간에 늦었을때, 늦은 야근이나 회식을 하고 술자리를 마치고 버스가 끊기면 택시를 타게 되는데 보통 이럴때 피곤하고 술을 마시고 정신이 없어 택시 핸드폰이나 지갑을 놓고 내려 분실해서 속상했던 기억 누구나 경험하게 됩니다


 

 

 


대중교통이나 택시를 이용할때 습관적으로 소지한 물건이 잘 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도 피곤하고 술 기운에 통제가 힘든 상황에서는 물건을 분실하기 쉽습니다.


문제는 택시 분실물은 핸드폰, 지갑에 관계없이 빨리 기사님에게 연락해야 찾을 확률이 높아지는데 하루 정도 지나면 대부분 연락을 해도 모른다는 이야기만 듣게될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택시 핸드폰 분실물 찾는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 뉴스를 통해 일부 택시 기사들이 손님이 두고내린 핸드폰을 장물업자에게 10~15만원을 받고 팔아 넘겼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일반인이 택시 기사가 분실한 휴대폰을 가져갔는지 증거를 찾는건 사실상 불가능해서 착한 기사님을 만나는게 중요합니다.


 

 

 


다만 분실한 물품을 금전 목적으로 파는 행위는 형법 제360조 "점유물이탈횡령죄"에 해당 1년이하의 징역이나 3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맞을수 있는 중대한 범죄입니다.


대부분 기사님들은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택시에서 핸드폰 분실했을때 기사님들에게 사례금 10만원 정도를 제시하면 분실물 찾을 확률을 높일수 있습니다.





택시 기사님들과 연락할 방법은 3가지 정도로 분류할수 있어 참고하십시요.


▼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택시비로 결제했을때


1. 택시비 결재 영수증을 받았다면 영수증에 택시회사 법인 전화번호, 택시 기사 연락처로 연락하고 하차 장소, 결재 카드번호를 알려서 분실시간과 신원을 확인합니다.





2.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고객센터에 문의해 결재된 택시회사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신용카드를 결재한 택시를 확인하고 기사님과 연락하는 방법


단, 개인택시는 법인이 아니므로 개인 연락처를 받아 연락해야 됩니다.





▼ 택시비 현금 결재시


현금으로 결재하고 영수증도 없다면 택시 핸드폰 분실물은 사실상 찾기 어려운데 전원이 켜져 있다면 각 통신사에 있는 핸드폰 위치추척 서비스를 통해 찾을수도 있습니다.







이밖에 착한 택시 기사님을 만나서 가까운 경찰소에 분실한 휴대폰, 지갑이 맡겨진 경우에는 "경찰청 유실물센터"에 확인할수 있는데 확률은 높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택시 핸드폰 분실물 찾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값비싼 휴대폰을 분실하면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하고 없어진 연락처를 복구하느라 들이는 정성을 생각하면 평소에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빠진 물건이 없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길러두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