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속에서 눈뜨기 간단해요
날이 더워지면 바다로, 계곡으로 물놀이 떠나시는 분들 많은데 물속에서 눈뜨고 셀카를 찍으면 새로운 분위기 때문에 인생 샷을 노려볼수 있는데 눈을 뜨면 너무 따갑고 아파서 영화나 드라마 속 배우들이 물속에서 눈뜨는 장면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물속에서 수경이나, 물안경을 끼면 눈뜨기는 쉽지만 사진이나 영상에서 얼굴이 자세히 안나오고 물속 시야가 뿌엷게 보여서 불편하다는 단점들도 있습니다.
특히 바다속에서 눈뜨기는 정말 힘든데 바닷물속 소금 성분이 눈에 각막을 자극하고 모래,흙등 각종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어 되도록 수영장이나 민물에서 시도하기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물속에서 눈뜨기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물속에서 눈뜨기에 성공하려면 눈이 따갑고 아프다는 사실을 인지하지만 물을 무서워 하지 않아야 눈을 뜰수 있는데 보통 눈이 아프다는 생각에 눈 자체를 뜨지 못하는 분들이 계신데 물속에서 눈을 뜨려면 연습을 통해 공포심을 이겨내는게 중요합니다.
1. 집에서 눈뜨기 연습
세면대에 깨끗한 물을 담아놓고 눈을 뜨는 연습을 하는데 이때 숨을 깊게 들이쉬고 참으면서 조금씩 눈을 뜨면 처음에는 무척 따갑지만 점차 익숙해질수 있습니다.
단, 너무 자주하면 각막을 보호하는 점액이 수분에 증발에 안구건조증을 유발할수 있어요
2. 수영장, 계곡에서 실전 연습
동일하게 숨을 들이마시고 첫번째에는 눈이 아프지만 두번째부터 눈이 익숙해 지면서 눈을 뜰수 있어 물안경 없이도 잠영을 할수 있는데 눈이 따가울수는 있습니다.
단, 물속에서는 시각 굴곡으로 뚜렷한 시야를 볼수 없지만 인생 사진은 건질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수영장이나 계곡에서 눈뜨기에 성공하면 바다속에도 도전할수 있지만 소금이나 불순물을 포함하고 있는 바닷물은 훨씬 따갑다는 사실 알고계신면 좋겠습니다.
물속에서 눈뜨기를 할때 주의할점이 있다면 물이 깨끗하지 않은 상태에서 눈을 뜨면 연약한 각막이 손상되기 쉽고 세균, 바이러스로 인해 각막염, 눈 통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물속에서 눈뜨기 방법을 알아봤는데 처음에는 어려울수 있지만 연습을 통해 누구나 물속에서 눈을 뜰수 있는데 이유는 인간은 태아시기 엄마 뱃속 양수를 수영하는 본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문제는 도전할수 있는 용기와 연습이 필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