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술자리 게임 분위기 up 시키자



술자리 게임 분위기 up 시키자


술이 좋은 이유는 즐겁게 취할수 있는 분위기, 즐거움이 목적인데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는것도 좋지만 술자리 게임을 하면 자연스럽게 분위기 up 시키면서 술을 마셔도 덜 취할수 잇다는 장점도 있지만 서로 친해지는데 술자리 게임만큼 좋은 방법도 없습니다.


 

 

 


새학기 대학생이나 친한 친구 관계없이 게임을 못해도 재미있고 잘해도 재미있지만 술을 잘 못마시는 사람도 게임만 잘하면 술자리에 대한 부담을 줄일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단, 술자리 게임은 다양해서 지역, 학교에 따라서 규칙이 조금씩 다르고 게임 운영방식에 차이가 있어 술 기운에 싸움이 날수 있으니 술자리 게임 시작전 규칙을 정해야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술자리 게임 종류, 규칙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술자리 게임 하는방법은 술자리에서 직접 술을 마셔가며 배우는게 가장 빠르지만 종류가 다양하고 새롭게 만들어지는 술자리 게임이 많아서 게임 원리를 빨리 파악하는게 중요한데 가장 인기있는 술자리 게임 종류를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눈치게임


눈치게임은 모인 사람들 숫자에 따라 마지막 숫자를 외치는 사람이 자동으로 벌칙이 당첨되는 게임으로 자리에서 일어나 "1"을 외치는 순간 마지막 사람까지 숫자를 외친다.


단, 숫자를 외치며 동시에 다른사람에 일어나면 같이 벌칙을 받는다.





2. 베스킨라인 31


마지막 숫자 31을 외치는 사람이 벌칙으로 돌아가면서 1 ~ 3까지 부를수 있고 마지막 31이 되는 사람이 벌칙을 수행하는데 누군가를 술 마시게 할때 적합한 게임이다.





3. 더 게임 오브 데스


술자리에서 일명 죽음의 게임으로 불리는 "더 게임 오브 데스"는 숟가락이나 젓가락을 올리고 "신난다 ~ 재미난다 ~ 더 게임 오브 데스!"라고 외치며 빠질 상대방을 지목하면 다음 사람이 빠지면서 마지막 남는 사람이 벌칙을 수행하게 됩니다.





4. 진실게임


오래된 술자리 게임으로 이성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추천하는 게임으로 가슴속 이야기를 가볍게 털어놓는 자리를 만들수 있는데 한사람을 지목해 질문을 하고 맞다면 질문자가 술을 마시고 대답을 거부하면 질문을 받은 사람이 술을 마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MT, 회사 워크샵, 회식에서 간단히 할수 있는 술자리 게임 같습니다.





5. 훈민정음 게임


훈민정음 게임은 한글 자음을 제시하면 게임 참가자는 해당하는 단어를 마추는 게임으로 순발력을 요구해서 머리를 쓰는 동안 술을 깰수 있어 술자리 중반에 하면 좋은 게임이다.


예를들어 "ㄸㄱ" 자음을 제시하면 참가자는 "딸기"라고 외치면 됩니다.


6. 박자게임


박치인 사람에게 최악의 술자리 게임으로 딸기게임, 후라이팬 놀이등 박자를 외치면서 상대방을 지목해 박자를 놓치면 벌칙을 받는 게임으로 대부분 박치들이 걸립니다.


처음에는 박자를 느리게 시작해서 점차 속도를 높이면 흥미진진해 집니다.





7. 타이타닉


큰 컵에 맥주를 4/3 이상 채우고 소주 뚜껑, 소주잔을 띄우고 돌아가면서 소주를 조금씩 부어서 가라앉히는 사람이 벌칙을 받는 게임으로 나름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8. 아파트게임


술자리 참가자 모두 양손을 무작위로 겹치고 술래가 된 사람부터 방향을 정해 숫자를 외치면 위나 아래에서 손을 빼서 마지막에 손이 남은 사람이 벌칙을 받는 게임입니다.


 


이상으로 술자리 게임을 알아봤는데 술자리 분위기를 up시킬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하면 술도 덜취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수 있어서 추천하고 싶은데 게임을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해 규칙을 정확히 정해야 술기운에 싸움이 나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