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친구가 없어요? 단짝 만들기



친구가 없어요? 단짝 만들기


사람은 사회적 동물로 소통하고 감정을 공유하며 웃고, 슬퍼하면서 살아가는데 낯선 환경에서 모르는 사람과 친해지는건 내성적인 성격을 가진 분들에게 참 어려운일로 학교, 직장에서 단짝 친구, 친한 동료 한명만 제대로 있어도 사회생활에 든든한 버팀목이 됩니다.


 

 

 


우리는 태어나서 부모님 품을 떠나면서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대학생, 직장 끝없이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낯선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가지만 사람과 친해지는건 언제나 어색하다


직장이라면 선배, 선임에게 업무를 배우며 친해지는 경우가 많지만 같은 또래가 모여있는 학교생활에서는 특출난 외모, 성격, 성적이 없다면 단짝 친구를 만들기가 참 힘듭니다.





이런 상황에서 "친구가 없어요"라고 단념하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행동해야 됩니다.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사람과 만나고 소통하는 생활을 해야 되는 만큼 나를 좋아하게 만들수 있는 한가지 특기?, 잘하는 일을 알고 있다면 스스로 부각 시켜 다른 사람이 나를 좋아하게 만들어야 소중한 친구를 만들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릴때부터 20년 ~ 30년 친구관계를 유지하는 분들을 보면 참 부럽습니다.

친구가 없어요 스스로 자괴감들고 우울해 하기 보다는 스스로 친구를 만들수 있도록 행동하고 나와 비슷한 상황에 있는 친구들에게 말을 걸어 주세요 그럼 단짝을 만날수 있어요.





1. 친구에게 먼저 말을 걸기


소통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알수 없죠? "안녕 난 누구야~" 첫 한마디 만으로 대화를 시작할수 있고 친구 만들기에 시작으로 100% 나와 맞는 친구를 찾기는 어렵지만 친구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수 있습니다.





2. 공통사를 찾아라 (취미, 특기, 여행, 동물, 아이돌등등)


친해지는 계기는 아주 단순합니다. 대화를 서로를 알아가면서 함께 할수 있는 취미, 좋아하는 분야를 찾게 된다면 공통된점을 함께 하면서 친한 친구가 될수 있습니다.


3. 자기관리 (단정하고 예쁜 외모)


내 친구가 지져분하고 냄새난다면 좋아하지 않겠죠? 다른 사람도 마찬가지 입니다. 스스로 당당해질수 있도록 꾸미고 관리하는데 굳이 브랜드 옷, 진한 화장 보다는 단정한 모습 만으로 친구들에게 호감을 얻을수 있습니다.





4. 성격 바꾸기


내성적 성격으로 친구 만나기를 꺼리고 활동적인 생활을 하지 않으면 서로 취미, 시간을 공유하지 못해서 친구가 있어도 멀어질수 있습니다. 성격을 바꾸기는 정말 어렵지만 친구를 배려한 외향적인 리액션, 얼굴 표정은 친구에 대한 예의 입니다.


 

 

 


친구가 없어요? 단짝 만들기를 알아봤는데 1인 세대가 증가하며 학생들 이외 20대, 30대 젊은층에서도 친한 친구가 없어 고민인 분들이 많은데 동호회, 모임을 찾아서 나가세요? 누군가는 당신과 영혼을 소통할수 있는 친구를 만날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