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밥 안먹는 이유 중요해요



강아지 밥 안먹는 이유 중요해요


반려견을 키우는 일은 아이를 키우는것 같다고 했나요? 어느날 강아지 밥 안먹는다면 보호자 입장에서 이유를 알수 없으니 답답하고 걱정되는게 당연한데 강아지 밥 안먹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구토, 설사, 침흘림 증상을 보인다면 우리집 강아지가 아플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강아지는 밥을 주면 허겁지겁 잘 먹지만 한두끼 안먹는건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공복 상태가 길어지면 강아지 몸에 이상이 생길수 있어 주의해야 됩니다.


 

 

 


강아지 품종에 따라 더워지는 계절이면 사람처럼 입맛이 없고 식욕이 떨어져서 밥을 안먹을수 있고 단순히 배가 고프지 않는 경우 처럼 이유는 다양하게 고려할수 있습니다.


단, 반려견 보호자라면 우리집 강아지 이상증세를 꼼꼼히 체크해야겠죠?





강아지 밥 안먹는 이유 무척 다양하지만 크게 4가지 정도로 분류할수 있습니다.


 

 


1. 배가 고프지 않을때


간혹 반려견을 너무 좋아해서 사람이 먹는 음식이나 간식을 강아지를 주는 분들이 많은데 사람이 먹는 음식은 자극이 강해서 사료가 맛없게 느껴지고 식사시간에 배가 고프지 않아 밥을 거부하다 사람이 먹는 음식에 식탐을 부릴수 있어 주의해야 됩니다.





2. 사료가 맛이 없는 경우


매일 같은 사료를 주지만 공기에 노출된 시간이 많으면 사료가 산화되면 맛이 바뀌는데 이런 경우 강아지 밥 안먹고 사료를 거부할수 있어 평상시 사료는 밀폐된 용기에 보관하거나 공기 중 노출을 최소화 시키는게 중요합니다.





3. 마음의 병(우울증, 기분이 않좋아서)


사람도 기분이 다운되면 입맛이 없고 기력이 없어 잠만 자고 싶잔아요? 강아지들도 똑같아서 기분이 않좋은 날이나 무슨일로 우울한 경험을 하면 밥 안먹는 이유가 되는데 잘 생각해 보면 반려견이 삐칠만한 상황이 있었을지 몰라요 기분을 풀어주세요.





4. 질병으로 아플때 (구토, 설사, 복통)


강아지 밥 안먹는 이유 중 보호자들이 주의해야될 질병으로 아파서 강아지 밥 안먹는데 다른 이유라고 생각해서 강아지를 치료하지 않아 구토, 설사, 복통 증상이 2~3일만 지속되도 사망에 이를수 있는 만큼 즉시 동물병원을 방문해 치료 받아야 한다.







강아지들은 입맛이나 환경을 적응하지 못해 밥을 거부하는 경우도 있지만 약 2일 정도는 굶어도 큰 문제는 없고 실제로 동물 훈련소에서도 훈련을 위해 2정도 밥을 안먹는 경우도 있지만 그 이상 밥을 거부하면 탈수 증상으로 위험할수 있어 주의해야 됩니다.


 

 

 


이상으로 강아지 밥 안먹는 이유를 알아봤는데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반려견이 밥을 안먹으면 보호자 입장에서 당연히 걱정되지만 대부분 질병이외 이유로 사료를 거부하는데 기력이 없고 코가 촉촉하지 않은 상태에서 밥을 거부하면 질병인 확률이 높으니 동물병원 진료를 받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