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간단해요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간단해요


여름하면 생각나는 제철과일 수박은 달콤한 맛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로 수분, 비타민,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쉽게 지칠수 있는 여름에 수박을 먹으면 청량감을 느낄수 있는데 수박은 너무 비싸죠? 마트에서 약 15000원으로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법이 중요합니다.


수박은 잘라서 맛을 보고 살수 없는 상황에서 비싸게 구입해서 맛없는 수박을 고른다면 정말 속상한데 수박 속을 알수 없으니 수박을 고를때 고민하는건 당연해 보입니다.


 

 

 


보통 수박을 두드려서 맑고 청명한 소리가 나면 "맛있는 수박"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일반인이 잘 익은 수박과 안 익은 수박을 두들겨 소리로 구분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은 청명한 소리 이외 몇가지 방법을 고려서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1. 수박 꼭지 상태


수박은 유통과정에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꼭지 부위를 5cm 가량 남겨 놓는데 시간이 지나면 꼭지가 마르면서 신선도가 떨어져 맛없는 수박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꼭 수박 꼭지가 싱싱하고 꼭지 주변에 솜털이 많은게 당도가 높은 확률이 높아요.





2. 수박 껕 껍질 광택, 수박 무늬


외형적으로 보이는 수박 껍질은 광택이 살아있고 수박이 검은 줄무늬는 선명하고 진한 검은색이고 일정한 무늬를 가져야 하며 수박 배꼽(하단부위)에 검은 줄무늬가 많이 모여있으면 맛있는 수박이라고 합니다.


또한 수박 배꼽(하단부위)가 작으면 작을수록 당도가 높은 수박이라고 합니다





3. 맑은 소리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맛있는 수박 고르는방법으로 수박은 많은 수분은 포함한 과일로 수분이 많으면 두들기만 소리 전파가 빨라서 맑고 청명한 소리를 내게 됩니다.





집집마다 수박을 먹는 방법도 달라서 수박에 소금을 뿌려서 먹으면 당도가 높게 느껴지고 수박과 사이다를 섞어서 얼음 둥둥 띄운 수박 화채는 수박 반통, 사이다 1, 우유 2 비율이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을 알아봤는데 여름 제철 과일 수박은 가족들과 둘러 앉자 시원하게 먹는게 제일 맛있는것 같은데 비싼 가격에 구입한 수박이 맛없지 않도록 상식으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