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커피 얼룩 제거 효과적 방법



커피 얼룩 제거 효과적 방법


깨끗한 옷은 사람의 기분을 업up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커피, 김치국물, 케찹, 기름이 옷에 튀면 일반 세탁으로 지워지지 않아 지져분해 버리는 경우 한번쯤 경험해 보셨을텐데 커피 얼룩 제거은 커피 성분을 이해하면 효과적으로 지울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옷에 얼룩이 묻는 일은 자주 발생하지만 매번 옷을 버릴수 없지요? 상식으로 커피 얼룩, 김치 국물 같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얼룩은 옷에 이염되기 전에 즉시 제거해야 옷이 손상되지 않고 깨끗한 상태로 복원할수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옷감에 이염으로 얼룩이 빠지지 않는점 주의해야 됩니다.


단, 얼룩을 제거할때 어떤 얼룩 성분에 따라서 세제 선택에 신중해야 됩니다.





1. 커피 얼룩 제거


커피는 기본적으로 산성을 띄고 있어 알칼리성 성분으로 얼룩을 제거하는게 효과적으로 알칼리성 천연세제에는 레몬, 식초, 베이킹 소다가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는 천연세제로 알려져 있는데 미지근한 물에 커피 얼룩을 담갔다가 베이킹소다+구연산 또는 베이킹소다 + 식초를 함께 뿌리고 비벼주면 깨끗히 지워집니다.


이는 화학적으로 산성과 알칼리성이 만나며 화학반응이 발생해 얼룩이 빠지는 원리이다.





2. 김치국물 얼룩 제거


음식물 얼룩은 냄새도 나고 얼룩이 쉽게 빠지지 않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데 음식물 분해 효과가 있는 양파를 갈아서 얼룩 부위에 올려두면 효과적이며 화학적으로 가루 형태 소화제를 세제 대신 사용하면 김치국물 얼룩이 깔끔히 지워집니다.





3. 옷에 묻은 볼펜자국


유성볼펜 또는 수성볼펜에 따라 자국을 지우는 방법이 다른데 수성볼펜은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소다+세제를 함께 비벼주면 지워지고 유성볼펜은 물파스를 발라주고 세제로 세탁을 하면 볼펜자국을 효과적으로 지울수 있습니다.







4. 화장품 얼룩


옷을 입고 벗을때 화장품이 옷에 자주 묻게 되는데 이때 립스틱, BB크림, 파운데이션은 색상이 들어가 있어 얼룩을 지우기 어려운데 집에 보관중인 클렌징 오일 또는 바셀린을 오염된 부위에 묻히고 비벼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커피 얼룩 제거 효과적 방법을 알아봤는데 조심한다고 해도 어느순간 얼룩이 묻는일은 순간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하기는 어렵죠? 세탁소에 맡기면 간단하지만 비용을 무시할수 없고 얼룩 제거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은 만큼 기본적인 상식으로 참고하시면 생활에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