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벤져스 시리즈 순서 알고보자



어벤져스 시리즈 순서 알고보자


지난 4월 25일 개봉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누적 관객수 1087만 3000명을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데 원작 마블 히어로들을 중심으로 "악당으로부터 세계를 지킨다" 기본적은 내용을 방대한 세계관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내며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어벤져스는 다양한 히어로가 등장하지만 동일한 세계관으로 이어진 만큼 어벤져스 시리즈 순서대로 보지 않았다면 캐릭터별 특징이나 스토리 구성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집니다.


마블 영화 순서는 페이즈 1, 페이즈 2, 페이즈 3, 페이즈 4 단계로 현재는 페이즈 3까지 영화를 개봉한 상태로 각 페이즈 단계별 어밴져스 1편이 속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어벤져스 시리즈는 총 3편이 개봉됐지만 각 페이즈 단계별 스토리를 구성하고 있는 시리즈 순서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포함한 총 20편이 개봉됐는데 한번쯤 영화를 보신 분들도 있지만 개성있는 히어로들이 뭉치면서 마블 캐릭터인줄 모르시는분들도 계세요.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마블 영화 순서를 알고 있으면 어벤져스 시리즈를 이해하고 더 재미있게 볼수 있겠죠? 페이즈 단계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페이즈 1 >





어벤져스 시리즈 페이즈 1 다양한 히어로를 단계별로 영화를 통해 알려주는 단계로 생각하시면 되는데 2008년 아이언맨, 인크레더블 헐크를 시작으로 주요 히어로들을 소개하는데 어벤져스를 이해하려면 꼭 봐야하는 영화들 입니다.


아이언맨, 인크레더블 헐크 (2008년 개봉)


아이언맨2 (2010년 개봉)


토르:천둥의 신, 퍼스트 어벤져스(2011년 개봉)


어벤져스 페이즈 1 (2012년 개봉)


< 페이즈 2>





어벤져스 2편 부터는 스케일이 커지면서 지구를 지키는 히어로들이 우주 영역으로 넓어지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스칼렛 위치, 퀵 실버, 비전, 앤트맨등 새로운 영웅들을 등장시키며 볼거리를 풍성하게 만들며 차기작에 대한 연관성을 부여합니다.


아이언맨 3, 토르: 다크월드(2013년 개봉)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014년 개봉)


어밴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앤트맨 (2015년 개봉)


< 페이즈 3>





앞선 마블 영화에서는 방대한 세계관을 지키는 영웅들을 소개하는 단계였다면 페이즈 3에서는 더 많은 히어로들이 등장하며 영웅들의 내부 갈등, 내적 갈등을 그려내며 강인함 이외 인간적인 부분을 부각시켜 새로운 관점에서 바로볼수 있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닥터 스트레인지 (2016년 개봉)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스파이더맨: 홈커밍, 토르: 라그나로크 (2017년 개봉)


어밴져스: 인피티니 워, 블랙팬서 (2018년 개봉)





지금까지 개봉된 어벤져스 시리즈 이외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는 앤트맨과 와스프, 캡틴 마블, 어벤져스 무비, 스파이더맨: 홈커밍2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어벤져스 시리즈 순서를 알아봤는데 방대한 세계관으로 전세계 영화인들에 사랑을 받고 있는 마블 히어로들은 각자 특징을 가지고 있어 매니아층을 형성하며 히어로물 영화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데 개봉작인 어밴져스: 인피티니 워 관람을 고민 중이라면 앞서 개봉작들에 대해 알고봐야 더 재미있게 관람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