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결제된 구글 환불 받는 방법 주의할점



결제된 구글 환불 받는 방법 주의할점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다양한 게임, 영화, 도서 앱을 다운받을수 있고 유료앱은 결제를 하고 사용할수 있지만 결제 완료 후에는 구글에 환불 요청방법이 어렵고 관련 정보를 영문으로 지원하고 있어 소비자들에 불만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구글 환불 받는 방법은 2가지로 환불 정책에 따라 구매한 상품이 기대와 다르거나,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 구매 후 변심에 의한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단, 인앱 구매에 의한 환불은 디지털 재화 데이터를 확인할수 없어 환불 권한이 앱 개발사에 있어 환불은 개발사에 문의해야 되는데 흔히 게임 머니, 보석류가 해당됩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소액결재 제한을 설정하지 않으면 타인이나 집에서 아이들이 가지고 놀다가 실수로 결재한 경우 빨리 취소할수록 빨리 환불 받을수 있습니다.


 

 

 


▼ Google Play 환불정책


구글 환불 48시간 이내 : https://play.google.com/store/account 를 통해 환불 신청할수 있으며 영화, 도서, 기타 컨텐츠에 경우 48시간이 지난 후에도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단, 앱이나 게임은 1회만 환불 받을수 있으며 동일한 앱이나 게임을 다시 구매 환불받을수 없고 환불이 처리되면 환불받은 상품은 더이상 사용할수 없는점 참고하십시요.


환불은 모바일 환경에서는 지원하지 않고 PC로 접속해야 환불 요청할수 있으며 결제된 구글 계정과 동일한 아이디로 환불할수 있으며 주문내역에서 "문제신고"를 선택합니다.







문제신고란에서 환불 사유를 선택하고 문제에 대해 설명하신후 보내기를 선택하시면 최대 2일 이내 환불 관련 결과를 이메일로 받을수 있습니다.





구글 환불 48시간 이후 


앱 상품중 인앱 상품에 대한 환불은 구글에서 확인할수 없고 앱 개발사에 문의하여 환불요청을 하고 결제된 앱 개발사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요청 후 구글에 요청할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NHN, 컴투스, 게임빌은 환불문의를 직접 문의해야 결재를 취소할수 있습니다.





▼ 구글 환불 소요기간


인앱 상품은 결제 수간에 따라서 환불 소요시간이 다르며 신용카드/직불카드는 영업일 기준 3~ 5일, 이동통신사 결재는 영업일 기준 1~30일, Google Play 잔액 1일등 결제 방법에 따라 환불 처리기간은 차이가 있는점 참고하십시요.







Google Play에서 검색란 옆 메뉴를 선택하시면 고객센터를 확인할수 있는데 클릭하면 도움말과 함께 하단에 위치한 콜백 요청란에 성명, 전화번호, 문제사항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절차가 복잡하다면 Google Play 고객센터 콜백요청으로 문의할수 있는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주말/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결제된 구글 환불 받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모바일 게임을 하다보면 한번씩 결제를 하게 되는데 환불은 1회만 가능하고 일부 인앱 상품 결제는 게임 개발사에 직접 결제 취소 후 환불 신청을 해야 되는데 평상시 실수로 결제하지 않도록 소액결제 차단 또는 결제 비밀번호 설정을 하면 불편한점을 줄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