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갈때 엔화 환전 싸게하는법



일본갈때 엔화 환전 싸게하는법


비행기로 2시간 30분이면 도착할수있는 가깝고도 먼나라 일본은 음식, 관광, 생활습관등 한국과 비슷한 환경으로 다른 문화를 형성하고 있고 날이 갈수록 엔화가 떨어지면서 일본여행을 생각하는 분들은 엔화 환전, 교통편, 숙박등 준비해야 될점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하다고 하지만 일본여행은 해외여행이죠? 여권, 와이파이 도시락, 현금(엔화), 멀티탭, 교통편을 준비하고 엔화 환전은 국내에서 환전해야 싸게할수 있습니다.


일본 현지에서는 신용카드 보다 현금(엔화)를 더욱 많이 사용하게 되서 백화점, 면세점을 제외한 대부분 결제는 엔화를 사용하기 때문에 넉넉히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엔화는 한화대비 10배 이상 차이를 보여 일본 엔화 1000엔 = 한화 9860원으로 엔화 약세가 지속되면서 같은 여행이라도 2박 3일이면 1인당 10 ~ 15만원은 여행 경비를 아낄수 있다고 고려하면 엔화가 쌀때 일본여행을 다녀오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엔화 환전 싸게하는법


1. 환전은 주거래은행을 이용해라


은행마다 고객 확보 차원에서 우수고객에게 환전 우대 수수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주거래 은행 우대 조건을 확인하고 엔화를 환전해야 싸게 바꿀수 있습니다.





이때 은행마다 인터넷, 모바일 뱅킹으로 환전 쿠폰을 사용해서 엔화로 바꾸고 일본갈때 인천공항에서 수령하면 바쁜 직장인들은 시간과 돈을 아낄수 있다.





2. 은행 앱(어플) 이벤트


신한은행, 우리은행, 외환은행등 환전이 가능한 은행별 운영하는 은행 앱(어플)을 처음 가입 설치하면 환전 90% 우대 이벤트 대상으로 수수료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단, 환전은 각 은행별 영업점에서 수령이 가능해서 평일을 활용하세요.





3. 서울역 환전센터


해외여행을 준비할때 환전을 가장 쉽고 싸게 할수 있는 방법으로 주거래은행, 모바일 쿠폰 관계없이 서울역 환전센터 방문할수 있는 시간이 된다면 싸게 환전이 가능합니다.


서울역 환전센터는 국민, 우리, 기업은행 3곳이 위치해 있으며 통상화폐 달러, 유로, 엔화환전을 최대 90% 우대받을수 있는데 여행 출발전 방문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단, 우대 혜택을 받으려는 분들이 많아 영업시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KB 국민은행 : 서울역 지하2층 (06:00 ~ 22:00)

우리은행 : 서울역 1층 1번 출구 (06:00 ~ 22:00)

IBK 기업은행 : 서울역 3번 출구 (07:00 ~ 22:00)





일본은 신용카드를 사용할수 있는곳이 별로 없고 대부분 현금을 사용해야 되는점 주의해야 되며 100엔, 50엔, 10엔 짜리 동전을 가지고 다닐수 있는 동전지갑을 미리 준비하면 여행할때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일본갈때 엔화 환전 싸게하는법을 알아봤는데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일본은 교통비가 비싸서 관광객 전용 프리티켓으로 지하철 환승을 이용하시고 각 관광지 입장 티켓은 국내에서 할인 행사를 통해 구입해서 출발하시면 저렴한 여행이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