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관 팝콘 칼로리 각설탕 30개?



영화관 팝콘 칼로리 각설탕 30개?


"실과 바늘" 같은 영화 볼때 간식으로 팝콘+콜라 세트는 기본이죠? 그런데 영화관 팝콘 칼로리가 어마어마 하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고소한 팝콘냄새는 식욕을 자극하는 간식이지만 옷이 얇아지는 요즘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팝콘 칼로리에 주의가 필요한데 팝콘세트 1개면 밥한공기 이상의 칼로리를 섭취하고 계신겁니다.


영화관에는 다양한 간식이 있죠? 핫도그, 팝콘, 나쵸, 버터오징어등등 영화관람도 중요하지만 연인과 친구와 함께 간식을 먹는 재미도 쏠쏠하죠? 문제는 칼로리입니다.


 

 

 


팝콘에는 고소한 맛을 위해 첨가물을 포함하고 있는데 나트륨, 탄수화물, 설탕, 캐러멜, 트렌스지방등 다이어트로 칼로리 걱정인 분들께는 칼로리 폭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옥수수를 고온 고압에 튀겨서 만들어지는 팝콘은 체내 흡수율이 높아 혈당수치를 올려 공복감을 해소하지만 금방 배고파져서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CGV 영화관에서 판매하는 팝콘세트 칼로리는 1인분 200g 기준으로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전국 영화관에서 판매중인 팝콘에 대한 영양성분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영화관 팝콘 성분에는 칼로리, 영량, 당류, 나트륨, 포화지방으로 제공량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최대 1581kcal를 넘는 팝콘 세트도 있어 칼로리 폭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카라멜팝콘 1인분 1000칼로리, 치즈 팝콘 620칼로리+ 콜라 한잔을 합산하면 약 1100칼로리 이상으로 밥한공기 칼로리는 약 300kcal를 고려하면 영화를 보면서 밥 3공기 식사하고 나온것과 같은 수치로 비만 원인이 될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하루 권장열량 40% 이상을 2시간 30분 영화를 관람하면서 섭취한다고 생각하면되는데 무시무시하죠? 특히 달고 짠 카레멜 팝콘, 시즈닝 팝콘들은 칼로리가 높습니다.





소비자원에서는 "영화 관람객 다수가 이용하는 팝콘은 콜라, 핫도그등 세트메뉴를 구입하고 있어 단시간내 과다한 영양을 섭취해서 쉽게 배부르고 허기진 상태"를 우려했습니다.


그럼 편의점이나 집에서 간단히 조리할수 있는 팝콘 칼로리는 괜찬을까요?





팝콘봉지 뒷면에 표기된 영양정보를 보면 중량 90g, 칼로리 430kcal를 제공하는데 영화관에서 먹는 팝콘에 비해 적은 수준이지만 밥한공기 보다 많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영화관람 중에는 간식을 먹으면 영화 집중이 떨어져서 쉽게 지루해지는것 같아 근처 편의점에서 500mm 생수를 가지고 입장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영화관 팝콘 칼로리를 알아봤는데 CGV 팝콘 콤보 세트는 8000원으로 원가는 1000원 수준이라고 하는데 영화관 수익구조상 비싼 가격에 판매되는점 알고계신가요? 8000원이면 조조영화 한편을 볼수 있는 가격인데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