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타민 먹는 시간 중요해요



타민 먹는 시간 중요해요


100세 시대를 맞아 오래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이나 비타민 먹는 젊은층이 늘어나고 있지만 다양한 비타민 영양제는 종류에 따라서 먹는시간, 복용방법을 다르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사실 비타민 먹는시간은 약으로 인식해서 식사 전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기본적으로 비타민은 먹는 시간에 관계 없이 인체 흡수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복용시기 보다는 본인에게 부족한 영양분을 고려해 비타민을 섭취하는게 효과적입니다.


비타민이나 영양제를 여러 종류를 한번에 드시면 흡수, 소화를 방해할수 있는데 대부분 영양제는 식사 전, 식사 후 복용하면 음식물 소화과정에서 흡수율을 높일수 있습니다.





단, 비타민은 여러 종류가 있죠? 지용성 비타민, 수용성 비타민 종류에 따라 먹는 시간은 달라집니다.


수용성 비타민(식사 전) : 비타민 B, C, 철분제는 물에 쉽게 녹는 성분으로 복용시간은 큰 의미는 없지만 아침시간 식사 전후로 복용하시면 효과적입니다.


지용성 비타민(식사 후) : 비타민A, D, E, K, 오메가3등 지용성이란? 물에 쉽게 녹지 않는 비타민으로 식사 후 복용해야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에 흡수됩니다.





아침식사 전 비타민 : 비타민 B군, 유산균, 코큐텐, 철분, 엽산


잠을 자고 일어나면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진 상태로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돕는 기능, 소화기능을 돕는 비타민을 섭취하고 공복전 물 한컵을 마시면 더 효과적입니다.


아침식사 후 비타민 : 비타민 C군, 루테인, 종합비타민, 지용성 비타민


식사 후에는 위산, 담즙이 분비되며 지용성 비타민 흡수율을 높일수 있는데 비타민 C는 체내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활성산소로 부터 몸을 보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오후시간 비타민 : 오메가3, 칼슘, 항산화 영양제, 홍삼


피로 쌓이는 오후시간에는 체내 흡수율이 높은 비타민으로 피로를 풀어주고 아침시간에 복용하면 속이 메스꺼움을 일으킬수 있어 점심식사 후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취침전 비타민 : 칼슘, 마그네슘


다음날을 위해 숙면을 돕는 칼슘, 마그네슘 영양제는 세포 재생을 원활하게 만들어 피로를 푸는데 효과적으로 잠이 쉽게 들지 못하는 분들은 참고하십시요.









건강을 위해 체지방 감소는 필수인데 운동이 쉽지 않은 직장인들은 저녁식사전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를 드시면 열매속 HCA 성분이 탄수화물 → 지방 전환을 억제해 체지방을 감소 시켜 다이어트 효과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비타민 먹는 시간을 알아봤는데 노후에 건강한 삶을 위해 20대 부터 건강을 챙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하루 30분 유산소 운동 + 비타민, 영양제 섭취는 필수인데 과도한 운동이나 비타민 섭취는 독이 될수 있으니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