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 시디키 확인 간단해요



내컴퓨터 윈도우 재설치를 위한 시디키 확인 방법


집집마다 노트북, PC 한대씩은 가지고 계시죠? 기본적으로 운영체제 "윈도우 7, 윈도우 10"를 사용할때 포멧이나 윈도우 재설치를 하려면 윈도우 시디키를 모르면 설치할수 없고 정품 구입은 부담되는데 윈도우 시디키를 컴퓨터 기능으로 확인할수는 없습니다.


단, 윈도우 OEM 탑재된 노트북이나 PC는 재설치 기능으로 "복구 영역"을 지원하므로 별도 윈도우 시디키 없이 포멧이나 윈도우 설치를 할수 있지만 그외 경우도 있습니다.


윈도우 정품을 구입했다면 시리얼 넘버를 적은 시디키를 붙여놓는데 찾아보세요.





만약 윈도우 시디키를 알수 없다면 프리웨어 유틸리티를 컴퓨터에 설치하시면 현재 설치된 윈도우 인증키를 쉽게 확인할수 있는데 수많은 사용자들이 다운 받은 만큼 해킹이나 바이러스 노출은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윈도우 시디키 확인 프로그램 : Magical Jelly Bean Keyfinder


다운로드 : http://www.magicaljellybean.com/keyfinder/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중앙하단에 있는 "Download"를 선택하시면 프로그램을 받을수 있고 영문 버전으로 한글 버전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설치 중간에 제휴 프로그램 설치를 문의하는 부분에서는 "I do mot accept"를 선택하고 next를 눌러주면 불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되지 않고 설치폴더를 지정하고 "Install"을 눌러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된 Magical Jelly Bean Keyfinder을 실행시키면 윈도우 시디키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현재 해당프로그램으로 확인할수 있는 시디키는 Windows 98, Windows 2000, Windows XP, 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등 거의 모든 운영체계 시디키를 확인할수 있다


이상으로 윈도우 시디키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컴퓨터를 한번씩 포멧을 시켜 컴퓨터를 관리하면 속도가 느려지거나 버벅거림을 예방할수 있는 방법으로 MS 오피스 시디키 확인도 가능한 프로그램이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