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아산병원 주차료, 대중교통 가는법



서울아산병원 주차료, 대중교통 가는법


국내 최고 의료진이 포진한 서울아산병원은 아시아 최대규모를 병원으로 대중교통으로는 2호선 잠실나루역을 이용하면 되지만 도로 15분 정도 떨어져 있어 불편해서 자가용을 타고 방문하는 분들이 많은데 서울아산병원 주차료는 무료인줄 알았는데 유료 방식으로 운용되고 있어 병원 방문전 알아둬야겠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주차장은 최대 2565대를 주차할수 있지만 직원, 환자, 병문안 방문객을 고려하면 주차공간이 많이 남지 않아 유료로 운영하며 꼭 필요한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주차할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2호선 잠실나루역 하차 1번 출구로 나와 좌측 횡단보도를 건너시면 서울아산병원 순환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동관 후문 버스정류장에서 하차됩니다.





운행시간은 평일 08:30 ~ 17:00(약 1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중식시간에는 배차간격이 30분정도 차이가 있으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서틀버스를 운행하지 않습니다.







병원 주차장은 무인정산기를 통해 정산하는 방식으로 입차 후 30분은 무료이며 무료시간을 초과하면 주간 10분당 500원 주차료가 추가되며 야간은 일괄 1000원이 적용됩니다.


▼ 서울아산병원 주차료





1시간 30분을 주차하면 주차료는 3000원으로 외래, 입원, 검진 환자는 당일 무료입니다.


응급실을 이용하는 환자 또는 보호자는 24시간 동안 무료로 주차할수 있으며 일반 방문객이 아닌 환자는 진료카드 또는 영수증을 제시하면 당일 1회 한해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단, 24시간을 초과하면 입원환자(보호자)는 1일 기준 주차료 10000원, 일반 내원객(병문안)은 1일 기준 20000원으로 장기간 병원을 방문한다면 주차요금 부담이 상당할것 같다


주차료 무료혜택을 받는 차량은 무인정산소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해야 되며 각각 중앙홀 1대, 신관 B1 옆 2대, 유인출구정산소, 공영 주차장, 후문정산소에 위치하고 있으며 할인혜택을 받는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정산소에서 등록카드를 제시해야 됩니다.





주의할점은 주차료 정산이후 20분 이내 출차되지 않으면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서울아산병원 방문할때 주변에 식당이나 슈퍼, 마트 같은 편의시설이 없어서 병원 안에 개점된 식당을 이용해야 되며 구내식당 이외 중식당, 한식, 스카이라운지 식당, 카페 모든시설이 병원안에 마련되어 있어 해당 시설에서 식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서울아산병원 주차료, 대중교통 가는법을 알아봤는데 병원을 방문하는 외래, 입원 환자는 입차 후 24시간이내 무료 주차를 할수 있지만 일반 방문객들은 상당히 비싼 주차요금을 부과하는 만큼 적절한 방문시간을 지키는게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