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왼쪽 머리 두통 원인을 알아야



왼쪽 머리 두통 원인을 알아야


머리에서 맥박이 뛰는것이 느껴지며 쿵쿵거리고 욱씬거리는 증상을 두통이나 뇌혈관 기능 이상으로 인해 생기는데 왼쪽이나 오른쪽 한쪽 머리만 아픈것을 편두통이라 부르는데 야근, 스트레스, 과도한 음주, 수면부족등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방치하면 만성편두통으로 발전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격을수 있습니다.


편두통 원인은 과학적으로 정확히 밝혀진 사실은 없지만 뇌 신경전달물질 농도변화, 심차신경 주변 혈관 확장 및 염증으로 인해 두통이 발생한다는 가설이 유력한 상황입니다.


단, 혈관 확장이나 뇌 신경기능 이상은 피로도 증가, 스트레스, 카페인 과다섭취, 음주, 강도 높은 운동등 환경적 요인으로 쉽게 변할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목할점은 왼쪽 머리 두통, 오른쪽 머리 두통등 두통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두통 원인을 대략적으로 알수 있습니다.







왼쪽 머리 두통 원인


만성 스트레스, 피로누적, 어깨결림, 거북목, 턱관절장애


오른쪽 머리 두통 원인


수면부족, 과로, 소화불량, 안구건조증


일반적으로 두통은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데 이유는 여성호르몬으로 월경시기에 따라 에스트로겐이 급격한 감소하는 신체적 특징으로 편두통이 발생하면 1시간이내 진통제를 복용해야 빠른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머리 두통약에는 아스피린, 타이렌놀, 아세트아미노펜등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주의할점은 과도한 음주로인한 두통에 두통약을 먹으면 간 손상 부작용이 발생한다는 과학적 사례가 있는 만큼 일반적인 두통이 발생했을때 복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두통은 전체인구 90% 이상 경험하는 증상으로 진통제를 먹으면 쉽게 진정되지만 이차성 두통(뇌졸증 전조증상)을 일반 두통으로 착각해 치료시기를 놓치는 사례가 많은데 방치하게되면 뇌출혈이 발생해 심각한 후유증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뇌졸증과 일반 두통 차이는 경독맥이 좁아지면서 혈류량을 유지하기 위해 머리가 욱씬거리는 증상은 동일하지만 어지러움증, 시야 장야, 팔·다리 힘이 빠지는 증상, 안면마비, 발음이 어눌해지는 현상이 있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해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왼쪽 머리 두통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스트레스를 풀수 있는 긍정적인 마인드, 충분한 수면, 과도한 음주 자제, 금연, 1주일 3일 유산소 운동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통약을 과용, 남용하는것 대신 머위, 버섯, 아몬드, 생강등 뇌 신경물질이나 혈액순환을 돕는 음식을 따뜻하게 섭취하면 두통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왼쪽 머리 두통 원인을 알아봤는데 우리나라에는 만성편두통 환자가 6.1% 수준으로 한달에 15일 이상 두통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간혹 발생하는 두통 원인을 파악해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으로 바뀔수 있는 만큼 일상생활 습관 개선에 집중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