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루밍족 뜻? 잘생겨지는법?



그루밍족 뜻? 잘생겨지는법?


"꾸미는 남자는 아름답다"는 수식어를 만들어낸 그루밍족은 사회 트랜디 현상으로 자신을 꾸미는 일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의미하는 뜻으로 건강관리, 외모관리에 필요한화장품, 피부, 모발관리, 성형수술, 패션등 여성들의 전유물로 알려졌던 분야에서 남성들에 비중이 높아지며 탄생한 신조어를 그루밍족이라 부릅니다.


그루밍족 뜻은 그리스어에서 그루밍(Grooming)은 마부(Groom)가 말을 빗질하고 목욕시켜 말끔하게 관리하는 과정에서 유래된 것으로 몸단장, 차림새란 뜻을 가지고 있다.


한편에서 외모지상주의를 비판하는 의견도 있지만 1인 가구와 욜료(YOLO)족 증가하며 잘생겨지기를 원하는 남성과 여성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그루밍족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무한 경쟁사회에서 외모 역시 경쟁력이라는 인식도 남자이 외모에 신경쓰는 이유다





남자들 사이 그루밍족이 급격히 늘어난 시기는 2016년 ~ 2017년 사이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욜료(YOLO)를 외치며 억압된 현실을 벗어나 한번 뿐인 인생을 즐기자는 사회적 분위기는 보람차고 멋지게 살고 싶다는 꿈을 자기관리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그루밍족이 증가하면서 남성 패션, 뷰티 업계는 화장품 15%, 패션잡화 (신발, 가방) 8% 이상 증가했으며 반지, 팔찌, 시계등 다양한 액세서리 판매량도 늘어났다고 합니다.


특히 남성 화장품 분야는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매일 야근, 면도, 스트레스등 노화를 촉진하는 남자들의 피부를 관리할수 있는 기초 화장품만 제대로 사용해도 피부 개선에 큰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 뷰티 앤 부티 소개된 포쉬 레볼루션 3종세트






그루밍족은 단순히 외모만 가꾸는 것은 아니다 패션, 건강관리등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일과 삶을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재테크 분야에도 상당한 관심을 보입니다.




그 이유는 100세 시대를 맞아 우리 주변에서 나타나고 있는 빈번한 노년층을 보고 자란 20대, 30대 젊은층은 풍족한 노후를 위해 재테크, 건강관리에도 힘뜨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그루밍족 뜻을 알아봤는데 남자가 잘생겨지는법은 성형수술이외 헤어빨, 피부, 패션만 잘 입어도 나쁘지 않다는 평가를 받을수 있는데 주변을 보면 자기관리에 철저한 사람들이 업무에서도 꼼꼼하게 처리하는걸 볼수 있는데 내 남자친구를 그루밍족으로 바꿀준비 되셨나요?